신인 SSUP, 깊은 음악적 내공으로 주목 [DA:피플]

입력 2022-05-12 17: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인 가수 SSUP(썹)이 10일 발매한 싱글 '이스케이프(Escape)'가 깊은 음악적 내공으로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스케이프’는 호기심 많은 SSUP이 어디론가 떠나고픈 마음과 누구나 공감할수 있는 여행전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했다. 음악 장르는 복고풍 흑인음악(Motown)과 포크를 기반으로, 펑키하고 모던한 멜로디와 진정성 있는 가사가 듣는 내내 행복한 느낌을 준다. 특히 ‘떠나가자~’하는 부분이 오랜 여운으로 남는다.

특히 90년대의 향수가 느껴지면서도 세련되고 트렌디한 분위기가 묘하게 뉴트로 감성을 이끌어 내는 음악적 내공이 리스너들을 자극ㅎ한다.

SSUP은 “어느날 아침 갑자기 가사가 떠올라서 만들어진 곡이고, 이번 앨범을 통해 듣는 모든 분들이 지치고 반복되는 일상을 떠나 자유롭고 행복한 여행을 같이 떠났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베일에 쌓인 SSUP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자 제작사 비크엔터테인먼트 측은 “‘SSUP’은 Sunny-Side up의 약자이다. 뜻은 계란 반숙인데, 이번 노래는 밝고 초긍정적인 마음을 표현한 것”이라면서 “음악이 먼저 잘 알려지고 나서, 자연스럽게 얼굴을 공개”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이어 비크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지난 힘들고 어려웠던 시간들이 이 곡을 통해 위로가 되어지고 희망과 힐링하는 마음을 갖게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