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김신영, 믿음으로 보여준 ‘박찬욱 캐스팅 1순위’ 위엄

입력 2022-07-01 09: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신영이 영화 ‘헤어질 결심’을 통해 영화배우로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박찬욱 감독을 필두로 박해일, 탕웨이, 이정현, 고경표 등 수많은 배우들이 이름을 올린 영화 ‘헤어질 결심’이 지난 29일 개봉됐다.

‘헤어질 결심’은 개봉 전부터 제75회 칸영화제 수상작이라는 화제성과 함께 큰 관심을 받았다. 믿고 보는 배우들 사이에서 ‘김신영’이라는 세 글자는 대중의 흥미를 끌어당기기에 충분했다.

‘박찬욱 감독의 캐스팅 1순위’라고 알려진 김신영의 출연 소식에 대중은 ‘잘할 것이라는 믿음’과 ‘또 가벼운 역할이겠지’라는 반응으로 양분됐지만 이런 호불호 반응은 개봉과 동시에 눈 녹듯 사라졌다.

의외의 캐스팅이라는 여론을 뒤로 한 채 김신영은 여러 연기를 통해 착실히 쌓아온 연기력으로 ‘헤어질 결심’의 보배가 됐다.

극의 후반부에서 ‘해준’(박해일)의 새로운 후배 ‘연수’ 역으로 등장한 김신영의 연기는 익숙하면서도 새로웠다. 특기인 경상도 사투리는 그의 개성을 드러내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동시에 웃음만 주는 연기가 아닌 극의 후반부를 끌고 가는 중심인물의 조력자로서 활약하게 만들었다.

가벼운 이미지를 남기고 싶지 않았다는 김신영의 다짐과 ‘타고난 연기 천재’의 모습 또한 이번 ‘헤어질 결심’ 속에서 엿볼 수 있었다. 한 번에 넘어가기 위해 흡연 연기를 연습하거나 주변 배우로부터 조언을 들으며 노력을 기울였던 김신영은 “역시 최연소 경감”이라며 ‘해준’을 향한 존경심을 표하는 동시에 열혈 형사로 무거워진 분위기도 푸는 등 ‘연수’라는 캐릭터 그 자체에 스며들며 다른 배우들과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박찬욱 감독이 직접 김신영을 캐스팅했던 일화가 여러 인터뷰를 통해 밝혀지는가 하면, 배우 박해일은 “진지한 모습으로 연기에 임하는 모습이 매력적이었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아 김신영의 연기 내공 입증에 힘을 실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