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 매버릭’ 300만 돌파, 내한·입소문 효과 [DA:박스]

입력 2022-07-03 17: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탑건: 매버릭’이 개봉 12일째인 3일 오전 9시 300만 관객을 단숨에 돌파했다.

‘탑건: 매버릭’은 올해 개봉작 중 ‘범죄도시2’,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이어 세 번째로 300만 스코어를 돌파했다. 이는 1000만 외화 ‘알라딘’(개봉 16일 만에 300만 돌파), ‘보헤미안 랩소디’(개봉 19일 만에 300만 돌파)보다 압도적으로 빠른 수치다. 주목할 부분은 개봉 주보다 개봉 2주차 관객 수가 급증하며 ‘개싸라기 흥행’(영화계 은어, 개봉 첫주보다 2주차 흥행이 늘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입소문을 탄 흥행을 의미하기도 한다) 시작했다는 점이다.
‘탑건: 매버릭’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초 주연 출연진 내한한 작품. 그 효과인지 입소문이 터지면서 덩달아 흥행도 이어간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에서는 ‘탑건: 매버릭’의 일본 관객수와 국내 관객수를 비교하며 ‘탑건: 매버릭’의 대한민국 성적이 글로벌 흥행의 피날레를 장식하기를 바란다며 자체적으로 ‘탑건 N차 관람’이 형성되고 있다”고 자평했다.
또한, “개봉 예정작인 마블 ‘토르: 러브 앤 썬더’와 비등한 예매 수치로 예매 방어전에 선방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다. 현재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