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오늘(5일) 새 멤버 훤과 컴백…美의 왕국 예고 [DA:투데이]

입력 2022-10-05 14: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킹덤(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은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5. 루이(History Of Kingdom : Part Ⅴ. Louis)'를 발매한다.

새 멤버 훤이 합류하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미니 5집은 '미의 왕국'의 왕, 루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타이틀곡 '백야(Long Live the King)'를 포함해 'Intro : Requiem', '마침표', '데스티니(Destiny)', '와카 와카(WAKA WAKA)', '포이즌(Poison)', '백야' 인스트루먼트 버전까지 총 7개 트랙이 수록됐다. 멤버 단, 무진이 여러 수록곡의 작사·작곡·편곡에 두루 참여했다.

타이틀곡 '백야'는 시네마틱 에픽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제이돕·미고·찰리·크랩·와이유시·온에어·칼라일 페르난데스가 작곡을, 김혜정·제이돕·온에어·찰리가 작사를 맡으며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섬세한 오케스트라와 강렬한 신스 사운드로 리스너들에게 웅장함을 느끼게 한다. 또 영생의 삶을 사는 루이의 기쁨, 슬픔, 고통 등 다양한 감정선들을 모두 내포하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데뷔곡 '엑스칼리버'와 미니 3집 타이틀곡 '블랙 크라운', 미니 4집 타이틀곡 '승천'을 담당했던 쟈니브로스 이사강 감독이 또 한 번 연출을 맡으며 킹덤의 대서사시를 잇는다.

킹덤은 오늘(5일)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한 데뷔 첫 오프라인 팬 쇼케이스를 개최해 팬들과 만난다. 이번 쇼케이스는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