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소 “‘커튼콜’, 큰 터닝 포인트 될 작품”

입력 2022-10-08 0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빅토리콘텐츠

배우 정지소가 KBS2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커튼콜’(연출 윤상호/ 극본 조성걸)은 시한부 할머니 자금순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한 전대미문의 특명을 받은 한 남자의 지상 최대 사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정지소는 극 중 연극배우 유재헌(강하늘 분)이 소속된 극단에서 함께 공연하는 연극배우 서윤희 역을 맡았다. 현실과 전혀 다른 인물로 살아보고 싶다는 욕망이 생긴 뒤 연극배우로 살아가는 욜로(YOLO)족으로 여느 또래처럼 평범한 추억을 쌓기 위해 하루하루를 온전히 즐기는 캐릭터다. 그러다가 극단 내 짝사랑남 유재헌과 함께 은밀한 제안을 받게 되면서 바람 잘 날 없는 일상을 경험한다.

정지소는 서윤희 역에 대해 “자신보다 더 유재헌을 생각하고 그가 중심인 일상을 살지만 멀리서 사랑하는 것만으로도 만족해하는 윤희의 모습들이 예쁘게 다가왔다”라며 “강할 땐 강하게 밀어붙이고 약할 땐 한없이 약해지는 강강약약한 모습들이 섞어 있어 다양하게 변하는 캐릭터가 매력인 것 같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대선배님들의 연기나 작품 흐름에 해가 되지 않고 잘해내고 싶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상대 연기자 강하늘과의 연기 호흡에 대해서는 “첫 촬영이 강하늘 배우와 함께 하는 장면이라 정말 많이 긴장했는데 해맑게 웃으며 인사를 건네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첫 날부터 정말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윤희 역에 하루빨리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고, 선배님의 연기를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라고 말했다.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 중인 정지소는 철저한 분석을 통해 성숙한 연기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서윤희는 처해진 상황이 특수하다 보니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줘야 하는데 전작과 비교해 연기하기가 어렵다. 공부하고 분석하면서 캐릭터를 완성해나가야 하기에 더 많이 배우는 계기가 될 것 같다”라고 답했다.

그는 “일반적인 숙녀의 모습은 이번 작품에서 처음 선보인다. 전작과 비교해 조금 더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속 동익(이선균 분)의 딸 다혜 역으로 전 세계에 얼굴을 알렸다면 ‘커튼콜’ 서윤희 역은 새로운 면모를 각인시킬 수 있는 연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그는 “이번 작품은 확실히 큰 터닝 포인트가 될 것 같다. 대선배님들과 스태프분들에게 배우는 게 많아서 마지막 촬영쯤엔 얼마나 많이 배우고 변했을지 기대된다. 그만큼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며 “부족하나마 제 모습을 하나씩 보여드리고 있는데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잘 넘나들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했다.

‘커튼콜’은 오는 10월 31일 저녁 9시 5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