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조위 “오랜만의 한국 방문…다음엔 새 작품으로 올 것”[27th BIFF]

입력 2022-10-07 17: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양조위가 다음 부산 방문을 약속했다.

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는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배우 양조위 핸드프린팅 행사와 오픈토크가 진행됐다.

이날 이양조위는 부산국제영화제를 방문한 소감을 전하며 “한국에 오고 싶었는데 핑계가 없었다. 근데 이번에 기회가 있어서 얼굴을 뵙고 인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한국을 방문한 것이었는데, 다음에는 새로운 작품이나 좋은 작품을 가지고 다시 오겠다”라고 말해 환호를 자아냈다.

또 양조위는 젊은 나이의 팬들의 응원에 대해서는 “기분이 너무 좋다. 배우라면 다양한 연령의 팬에게 작품을 보여주고, 응원과 사랑을 받는 게 꿈일 텐데 이 꿈을 이룰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27회를 맞은 부산국제영화제는 5일(수)부터 14일(금)까지 영화의 전당 등 부산 일대에서 열흘간 진행된다. 7개 극장 30개 스크린에서 71개국 243편이 상영되며 커뮤니티비프 상영작은 111편이다. 개막작으로는 하디 모하게흐 감독의 ‘바람의 향기’가 선정됐으며 폐막작은 히라노 게이치로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한 남자’(이시카와 케이 연출)다.

부산|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