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 예지 “빌보드 계단식 순위 상승, 꾸준히 성장하고파”

입력 2022-11-25 14: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가 계단식 성장에 고마운 마음을 나타냈다.

25일 있지 미니 6집 [CHESHIRE(체셔)]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있지는 매 컴백 성장을 이룬 그룹이다. 2021년 4월 미니 4집 [GUESS WHO(게스 후)]를 통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148위로 첫 입성했고 같은 해 9월 정규 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는 '빌보드 200' 11위, 2022년 7월 미니 5집 [CHECKMATE]는 빌보드 200' 8위에 차례로 올랐다.

관련해 예지는 “많은 분들의 사랑 덕분에 이룬 성적이다. 팬들에게 감사하다.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다. ‘늘 한결같이 성장하는 있지’라는 말을 듣고 싶고 그렇게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유나는 “개인적으로는 전세계 팬들에게 더 크고 다양한 무대로 인사하고 싶은 소망이 있다”라고 성장을 약속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Cheshire'는 알쏭달쏭 알 수 없는 나지만 스스로에 대한 고민과 질문에 정답은 없으니, 머리가 아닌 느낌을 믿고 걸어가 보라는 자신감 있는 메시지의 노래다. 신비로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알쏭달쏭 고양이 캐릭터를 차용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Snowy'(스노위), 'Freaky'(프리키), 10월 21일 발표한 선공개 영어 싱글 'Boys Like You'(보이즈 라이크 유)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있지에게 미국 빌보드 차트 자체 최고 성적을 안긴 미니 5집 [CHECKMATE(체크메이트)] 타이틀곡 'SNEAKERS'(스니커즈)를 함께 작업한 스웨덴 작곡가 디드릭 토트(Didrik Thott), 세바스티안 토트(Sebastian Thott)를 비롯해 글로벌 작가진이 함께 했다.

있지의 새 앨범은 오는 11월 30일 오후 6시 발매되고 있지는 컴백 당일(30일) 오후 5시 카운트다운 토크를 진행하는 데 이어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서 'Cheshire'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