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가 트로피 거꾸로 든 이유는?’→술 광고 안해

입력 2022-12-05 14: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킬리안 음바페. 사진=버드와이저 SNS 캡처

[동아닷컴]

지난 폴란드와의 16강전에서 2골-1도움으로 최고의 활약을 펼친 프랑스의 킬리안 음바페가 돌출 행동을 했다. 술 광고를 하지 않겠다는 신념 때문이다.

프랑스는 5일(이하 한국시각)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폴란드와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을 가졌다.

이날 프랑스는 전반 44분 올리비에 지루, 후반 29분 음바페, 후반 추가시간 음바페의 골을 앞세워 3-1로 승리를 거뒀다. 프랑스의 8강 진출.

경기 후 음바페는 이날 최우수 선수상인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POTM)에 선정됐다. 음바페는 붉은색 POTM 트로피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었다.

이 과정에서 돌출 행동이 나온 것. 음바페는 대회 스폰서인 버드와이저의 로고가 보이지 않도록 트로피의 뒷면이 앞으로 가게끔 들고 포즈를 취했다.

이는 처음이 아니다. 음바페는 지난달 호주, 덴마크와의 조별리그 경기에서도 POTM에 선정된 뒤 버드와이저 로고를 드러내지 않았다.

이를 두고 영국 데일리 메일은 “음바페가 버드와이저 로고를 숨겼다”며 “주류를 홍보해 자신의 이미지를 손상시키고 싶어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했다.

또 “음바페는 주류 외에도 스포츠 베팅, 패스트푸드에 대한 광고를 하지 않는 신념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단 개인적인 광고 촬영과 공식 스폰서에 대한 대응은 엄연히 다른 것이다. 이에 음바페의 행동에 대한 비판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한편, 음바페는 이날 2골을 넣으며, 이번 월드컵 5골로 득점 단독 선두에 올랐다. 또 23세의 나이에 월드컵 9호 골로 10호를 눈앞에 두고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