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오 출연 영화 ‘전생’,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입력 2023-01-24 1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태오가 출연한 영화 ‘전생(Past lives)’이 오는 2월 열리는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영화 ‘미나리’를 제작해 국내에 잘 알려진 A24에서 셀린 송 감독이 연출한 ‘전생(Past lives)’은 그레타 리와 유태오가 출연했고 어린 시절부터 인연이 깊은 노라와 해성의 이야기로, 노라가 10살에 캐나다로 이민을 가며 헤어지게 된 20년 후 성인이 된 두 사람이 뉴욕에서 1주일간의 운명적인 재회를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주 선댄스 영화제 첫 시사에서 영국 가디언지 별점 4개를 받고 평론가와 영화 전문지 기자들에게 ‘올해 최고의 영화가 될 것’이라는 평과 함께 ‘불확실성한 인연의 씁쓸한 달콤함을 찬란하게 그린 작품’, ,‘주연 배우 그레타 리, 유태오, 존 마가로로부터 만들어 낸 세 가지의 복잡하고 관계성 있는 이야기들을 통한 셀린 송 감독의 아름다운 감독 데뷔였다. 감탄을 자아내는 영화다.‘라고 찬사와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유태오는 2018년 러시아 영화 ‘레토(Leto)’로 칸 국제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된 뒤 올해는 뉴욕 영화 ‘전생(Past lives)’으로 베를린 국제영화제에 참석해 다시 한번 세계 속에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셀린 송 감독의 첫 장편 영화인 ‘전생(Past lives)’이 선댄스 영화제 극찬을 받고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작에 출품된 만큼 수상 가능성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