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메이트’ 추억 자극 노션 홈페이지 공개…누리꾼 관심집중

입력 2023-02-09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 NEW

영화 ‘소울메이트’(감독 민용근, 제작 클라이맥스·앤드마크 스튜디오)가 개봉 기념으로 추억을 자극하는 노션 홈페이지를 오픈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화는 첫 만남부터 서로를 알아본 두 친구 미소(김다미)와 하은(전소니)와 진우(변우석)에 대한 이야기다.

영화에 대한 정보부터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명록과 팬아트 공모전까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소울메이트’ 노션 홈페이지는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흥미를 자극한다. 지난 화요일 노션에 오픈된 ‘온라인 문방구’ 페이지 역시 반응이 뜨겁다. 노트 필기 앱 ‘굿노트’ 등에서 사용 가능한 ‘소울메이트’ 먼슬리 다이어리와 스티커는 포근한 분위기의 팬시 일러스트로 유명한 작가이자 올해 네이버 스페셜 로고에도 참여한 ‘5dock(오독)’과 콜라보해 영화의 감성을 한껏 녹여냈다.

사진제공 | NEW


이를 통해 누리꾼들은 추억을 되살려 교환일기 쓰는 등 이색적인 소통을 이어가며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공식 노션 ‘온라인 문방구’ 페이지는 위클리 다이어리 속지와 다양한 모양의 스티커를 주차별로 제공하고 있다. 아직 오픈되지 않은 게시판에 대한 궁금증도 더욱 커지고 있다으며 미소와 하은의 블로그를 그대로 구현한 여름 은하수와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팝업 스토어를 구경해볼 수 있는 ‘온라인 팝업 스토어’가 추가 오픈을 예고하고 있어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영화 ‘소울메이트’는 3월 15일 개봉한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