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검정고시 수강권 기증으로 학업의 기회 제공… 성공적인 사회 안착 지원

입력 2020-08-06 15: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듀윌은 2004년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검정고시 온라인 과정과 교재를 지원하는 기부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2009년 법무부, 소년보호협회, 서울시복지재단 등 관련 기관과 지원 협약을 체결하기 시작했으며 체계적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을 중단한 이웃들이 학업의 기회를 다시 제공받아 성공적으로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4월에는 법무부 산하의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 330명을 위한 검정고시 수강권 기증식을 진행했다. 에듀윌이 지원한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세트는 약 4억5100만 원에 상당하는 규모로 2009년부터 지금까지 기증한 검정고시 수강권의 기부환산금액은 총 30억9000여만 원이다.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탈선 및 범죄 예방과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은 에듀윌은 지난해 법무부 주관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도 이뤄냈다.

또한 2018년에는 대학생 봉사단을 운영해 보호관찰소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및 봉사활동 진행, 멘토링 활동 등을 수행하며 청소년의 탈선을 예방하고 검정고시 시험 합격과 사회화에 기여한 바 있다.

에듀윌 박명규 대표이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에듀윌 강의와 교재가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소외 현상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이 외에도 사랑의 쌀 나눔, 나눔펀드, 장학재단 등 크고 작은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