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C9 新 보이그룹' EPEX(이펙스) 데뷔

입력 2021-06-08 11: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투데이] 'C9 新 보이그룹' EPEX(이펙스) 데뷔

그룹 EPEX(이펙스)가 힘찬 날갯짓을 시작한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EP 'Bipolar(양극성) Pt.1 불안의 서'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딘다.

'Bipolar(양극성) Pt.1 불안의 서'는 이펙스가 앞으로 전개할 전체 세계관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Bipolar(양극성)'라는 대주제 아래 이번 Pt.1에서는 청소년기에 겪게 되는 다양한 '불안의 시작'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데뷔 타이틀곡 'Lock Down(락다운)'은 일렉트로닉 힙합 장르의 곡으로, 일상화된 SNS의 사용과 전염되는 우울감 간의 상관관계를 설명한다. 강력하면서도 거친 베이스의 리듬으로 중독성 강한 곡을 탄생시켰다.

이외에도 수록곡 'Go Big(고빅)', 'Cyanide(싸이언나이드)', 'No Questions(노퀘스천스)', 'Sling Shot(슬링샷)' 등을 통해 상실감으로 인해 만연한 우울감, 꿈을 묻는 어른들에 대한 반감, 루머가 진실로 둔갑되는 과정, 자유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한 고민 등 청소년들의 불안이 시작되는 지점에 대한 이야기들을 정통 힙합 사운드부터 일렉트로 트랩, 라틴, 알앤비 등의 다양한 장르로 풀어낸다.

이펙스는 노래, 랩, 퍼포먼스, 비주얼, 예능감 등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8명의 최정예 멤버들로 구성돼 '2021 최대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범상치 않은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무대로 4세대 보이그룹 대전에서 존재감을 떨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펙스는 이날 오후 7시 Mnet과 M2 디지털 채널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되는 데뷔쇼 'EPEX DEBUT SHOW : Prelude'를 통해 글로벌 K-POP 팬들에게 첫 인사를 건넨다. 이후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데뷔 무대를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