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②] 권수현 “‘청춘기록’ 사혜준 상황 깊이 공감…그래도 배우 할 것”

입력 2020-11-11 1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인터뷰②] 권수현 “‘청춘기록’ 사혜준 상황 깊이 공감…그래도 배우 할 것”
배우 권수현이 tvN 드라마 ‘청춘기록’ 속 사혜준(박보검)의 상황에 깊은 공감과 함께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권수현은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청춘기록’에서 김진우 역을 맡아 활약했다. 그는 극중 사혜준, 원해효(변우석)의 절친한 친구로 나와 시청자들의 공감을 책임졌다.

이 가운데 권수현은 최근 진행된 동아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파란만장(?) 했던 20대 시절을 떠올렸다. 그는 미술 전공에서 밴드 기타리스트로 여기에 다시 배우가 된,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그는 “김진우을 연기하면서 내가 그 나이대에 어떻게 지냈고 무슨 생각을 하면서 살았는지를 고민했다. 시대 상황은 달라도 결국 20대 중반에서 서른 즈음은 겁은 없는데 호기심은 왕성한 시기였더라. 모두가 청춘하면 생각나는 정서인 동시에 실제로 내가 경험한 정서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정작 첫 방송이 시작되자 권수현은 본인이 연기한 김진우보다 사혜준의 상황에 더욱 몰입했다. 그는 “내가 맡은 김진우를 볼 때는 ‘어이구 내 새끼’ 같은 느낌이었다. 하지만 정작 응원하게 되는 것은 박보검이 연기한 사혜준이었다. 극중 상을 탔을 때도 내 일처럼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수현은 “혜준이가 혼자 오디션을 보러 다니는 장면은 나도 겪은 일이고 지금도 하고 있는 일이다. 그래서 공감이 더 많이 됐고 속으로 사혜준 응원도 많이 했다. 내가 시청자 입장이 되어보니 사혜준의 감정에 더 이입하게 됐다”고 솔직한 속내를 밝혔다.

그는 “어머니도 ‘청춘기록’을 보면서 공감을 많이 하더라. 어머니는 하희라 선배님의 감정에 크게 이입하신 것 같았다. 그리고 내 동생도 오빠가 배우이니 사혜준처럼 밖에서 겪는 일들을 말하지 않고 혼자 견딘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며 “가족들에겐 ‘난 아직 사혜준급은 아니니 괜찮다’며 웃어넘기고 있다”고 답했다.

권수현은 “분명히 내게도 사건은 일어난다. 하지만 이건 역시 나 혼자 가지고 있어야 할 이야기다. 어느 순간은 내게 큰 상처가 되기도 하지만, 어떤 순간은 내게 큰 계기가 되어주기도 한다. 사건 하나에서도 배울 것이 많다”며 “배우라는 직업은 날 계속 성장시켜주고 있다”고 이야기를 끝맺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