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②] ‘18 어게인’ 이도현 “김하늘과 키스신 전날 밤 잠 못 이뤄”

입력 2020-11-24 16: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인터뷰②] ‘18 어게인’ 이도현 “김하늘과 키스신 전날 밤 잠 못 이뤄”

배우 이도현이 JTBC 드라마 ‘18 어게인’ 속 아내 김하늘과 쌍둥이 남매 노정의, 려운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도현은 ‘18 어게인’에서 18세의 고등학교 시절로 돌아간 홍대영(고우영)을 맡아 연기했다. 그는 고등학생의 몸으로 이혼한 아내인 정다정(김하늘)에 대한 애정을 회복하고 먼발치서 정다정을 지켜주는 모습으로 안방을 설레게 했다.

이에 대해 이도현은 “김하늘 선배와 함께 작품을 한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었다. 누를 끼치면 어쩌나 겁도 나더라, 대본 리딩도 많이 하고 선배님도 자주 뵈면서 점점 자신감이 생겼다”며 “촬영 할 때마다 김하늘 선배님이 내 아내라는 생각을 일부러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도현은 “그래도 키스신 전날 밤에는 잠도 제대로 못 잤다. 그 장면은 리허설도 굉장히 많이 했다. 내가 준비한 것들을 굳이 하려 하지 않아도 김하늘 선배가 내게 주는 영향이 강했다. 그걸 받아서 그 장면을 찍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또한, 이도현은 김하늘과 가까워진 결정적 순간을 묻는 질문에 수영장 신을 꼽았다. 그는 “다정이 수영장에 빠져 구하러 가는 장면인데 촬영 날이 굉장히 추웠다. 나도 추위를 많이 타지만 내 와이프라는 생각에 누나를 많이 챙겼다. 즐겁게 해드리려고 장난도 많이 치고 그 때부터 누나라는 말이 편하게 나왔다”고 답했다.

이후 그는 극중 홍대영의 자녀로 나온 노정의, 려운에 대해 “두 사람에겐 일부러 잔소리를 많이 했다. 그래야 연기를 할 때도 자연스럽게 잔소리 하는 모습이 나올 것 같았다”고 전했다.

이도현은 “그렇게 잔소리를 하면 정의는 주눅들거나 그러지 않고 실제 딸처럼 바락바락 대들어 준다. 그러다 보니 합이 정말 잘 맞았다. 정의와 려운이가 잘해줘서 정말 고맙다”고 솔직한 마음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마지막회를 언급하면서 “16회 대본을 받았을 때는 실제로 나도 울컥했다 .대영이가 다시 돌아가 가정을 꾸리고 와이프와 부부싸움을 한다는 것 자체가 울컥했다. 잠시만이라도 어린 다정과 함께 서 있는 어린 대영의 모습이 비춰졌다면 더 애틋했을 것 같다”고 ‘18 어게인’에 대한 여전한 애정을 드러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