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머니?’ 리틀싸이 황민우 가족 출연…“외국인 엄마라 미안”

입력 2020-04-24 10: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부가 머니?’ 리틀싸이 황민우 가족 출연…“외국인 엄마라 미안”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다문화 가정의 모습을 다룬다.

24일 방송되는 ‘공부가 머니?’에는 전 세계를 휩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연, 싸이 닮은 꼴로 눈길을 사로잡았던 황민우와 그의 부모, 그리고 8세 남동생 황민호의 일상이 공개된다.

제작진에 따르면 올해 60세가 된 아빠 황의창 씨와 베트남에서 온 엄마 부티리 씨는 두 아들의 양육에 대해 고민을 털어놓는다. 6살부터 말하기 시작했다는 민호가 자신 때문인 것 같다는 엄마는 “내가 외국인이 아니라 한국인 엄마였다면, 공부든 뭐든 더 잘해줄 수 있었을 텐데... 그게 미안해요”라는 말로 뭉클함을 전한다.

그런가 하면 아빠 황의창 씨는 늦둥이 황민호를 데리러 유치원에 갔다가 친구들이 수군대는 소리를 듣고 상처받았던 일화를 고백한다. 눈에 넣어도 안 아픈 사랑스러운 아들이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들에 속상함을 감추지 못한다. 특히 “아빠가 할아버지처럼 보여? 아버지처럼 보여?”라는 질문에 민호가 어떤 대답을 꺼내놓았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런 가운데 집에서 떨어진 예술고등학교로 진학을 꿈꾸는 황민우는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는 것에 걱정부터 꺼내놓는다. 이에 근처 일반 학교로 진학했으면 하는 엄마와 예고를 가야 한다는 아빠 황의창 씨가 서로 상반된 의견으로 충돌한다고. 이처럼 ‘공부가 머니?’를 처음 찾아온 다문화 가정의 고민 사연에 전문가들은 어떤 솔루션을 내려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방송은 24일 저녁 8시 3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