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SF9 로운 부상→“일부 스케줄 불참, 루머·악플 법적대응” (공식)

입력 2020-07-16 1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FNC “SF9 로운 부상, 일부 스케줄 불참”
8월 8일 눕콘(NOOB CON) 잠정 연기
그룹 SF9 로운(본명 김석우)이 부상을 당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16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우선 SF9을 사랑해 주는 팬 여러분에게 감사하다. 멤버 로운과 관련해 안타까운 소식을 전한다. 15일 밤 SF9 단체 일정 소화 중, 멤버 로운이 허리와 무릎 통증을 호소했다”며 “금일 아침 병원 내원 후 정밀검사 결과, 현재 안무를 비롯한 격한 움직임을 지양해야 하며, 무리해서 몸을 사용하게 될 시에는 몸 상태가 더 악화된다는 의사 소견을 전달받았다”고 전헀다.

이어 “당분간 치료와 더불어 휴식 기간이 필요하다는 의사 권유에 따라 로운의 활동과 관련해 조정이 불가피하게 결정됐다. 회복이 될 때까지는 격한 안무를 동반한 활동 외에 최대한 팬 여러분과 약속한 일정엔 차질이 없도록 각별한 주의 속에 활동할 것을 약속한다. 8월 8일로 예정된 눕콘(NOOB CON) 또한 최상의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잠정 연기될 예정이오니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한다”고 밝혔다.

FNC엔터테인먼트는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며, 로운의 빠른 회복과 부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팬 여러분에게 걱정 끼치지 않도록 로운의 회복 경과 및 추후 활동과 관련해 결정되는 사항 또한 다시 안내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SF9에 대한 악성 루머 유포 및 근거 없는 비방에 대해서도 강력한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다. SF9의 향후 활동에도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 당부한다”고 이야기했다.

SF9은 최근 신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Summer Breeze)’를 발표하며 곡 활동에 들어갔다. 하지만 로운 부상으로 활동 일정 조정이 불가피하다. 다른 멤버들 위주로 활동할 수 있으나, 로운 부재는 팀 활동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또한, 로운은 드라마 촬영을 앞둔 상황이라 드라마 제작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다음은 FNC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SF9을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멤버 로운과 관련해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7월15일 밤 SF9 단체 일정 소화 중, 멤버 로운이 허리와 무릎 통증을 호소했습니다.

7월16일 아침 병원 내원 후 정밀검사 결과, 현재 안무를 비롯한 격한 움직임을 지양해야하며, 무리해서 몸을 사용하게 될 시에는 몸 상태가 더 악화된다는 의사 소견을 전달받았습니다.

또한, 당분간 치료와 더불어 휴식 기간이 필요하다는 의사 권유에 따라 로운의 활동과 관련해 조정이 불가피하게 결정되었습니다.

회복이 될 때까지는 격한 안무를 동반한 활동 외에 최대한 팬 여러분과 약속한 일정엔 차질이 없도록 각별한 주의 속에 활동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그리고 8월8일로 예정된 눕콘(NOOB CON) 또한 최상의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잠정 연기될 예정이오니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며, 로운의 빠른 회복과 부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팬 여러분께 걱정 끼치지 않도록 로운의 회복 경과 및 추후 활동과 관련해 결정되는 사항 또한 다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SF9에 대한 악성 루머 유포 및 근거 없는 비방에 대해서도 강력한 법적 대응을 검토 중입니다. SF9의 향후 활동에도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