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맨유, PSG 공격수 에딘손 카바니 영입 “경험 많은 특별한 선수”

입력 2020-10-06 08: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전 파리 생제르맹(PSG) 공격수 에딘손 카바니 영입을 발표했다.

맨유는 6일(이하 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기쁜 마음으로 공격수 에딘손 카바니 영입을 발표한다. 맨유와 카바니의 계약 기간은 1년이며, 향후 1년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카바니는 리그1과 세리에A에서 골든 부츠를 수상한 경험 많은 자원이다. 2007년 유럽 무대에 진출한 후 341득점을 기록했다.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는 35득점을 기록했으며, PSG에서만 200골을 기록, 리그 우승을 6회 경험했다. 팀 내 최고 득점자이기도 하다. A매치 무대에서는 2011년 코파아메리카 우승을 차지했으며, 116경기 50득점을 기록했다.

에딘손 카바니는 “맨유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클럽 중 하나다. 진정한 영광이다. 휴식기 동안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며, 맨유에서 활약하며 경쟁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가 됐다. 축구를 하는 동안 가장 열정적인 팬들 앞에서 경기를 한 경험이 있다. 맨체스터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올드 트래포드에 안전하게 팬들이 돌아오면, 그들 앞의 환상적인 분위기 속에서 그라운드를 달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나의 작은 축구 책을 계속 써 내려가고 싶다. 언제나 꾸준히 열심히 달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감독과 대화를 나누었고, 내가 맨유의 아름다운 유니폼을 입기 위한 욕구를 폭발시켰다”라고 덧붙였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역시 “카바니는 경험 많은 특별한 선수다. 언제나 팀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친다. 클럽과 국가대표에서 그가 기록한 득점 기록은 환상적이다. 훌륭한 선수를 영입할 수 있어 기쁘다. 팀에 에너지와 힘, 리더십과 훌륭한 정신력을 더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골을 넣을 것이라는 사실”이라며 반겼다.

또 “그는 지금까지 훌륭한 경력을 쌓았다. 그가 거친 모든 클럽에서 우승을 경험했다. 이곳에서도 최고의 모습을 기대한다. 어린 선수들에게는 지난 10년간 유럽 최고의 골잡이로 활약한 선수에게 배울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가 될 것이다. 카바니는 성공을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선수다. 맨유에서 강한 인상을 남기길 기원한다”며 기대감을 표출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