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성 학부모’ 백지영→‘삼고초려’ 김종국 ‘히든싱어2’ 우승 위한 특훈 레이스

입력 2020-11-12 12: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TBC ‘히든싱어6’ 왕중왕전 2회에 나설 ‘후반부 모창 신(神)’들의 우승을 위해 원조가수들이 저마다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13일 방송될 JTBC ‘히든싱어6’ 왕중왕전 2회에서는 다른 모창능력자들을 처절하게 견제하며 MC 전현무에게 “극성 학부모”라는 평을 들은 ‘딸바보’ 백지영, 온화한 표정 가운데서도 선배 설운도에 대한 경쟁심을 은근히 드러낸 진성, 연예인인 자신보다 더 바쁜 ‘직장인’ 모창능력자 조준호와 시간을 맞추느라 애쓴 김종국의 노력이 돋보일 예정이다.

먼저 마치 ‘엄마와 딸’ 같은 끈끈한 관계를 형성한 백지영과 그녀를 누른 모창능력자 정유미는 녹음실에서 제대로 트레이닝에 나섰다. 백지영은 자신의 모든 MR을 가져와 발라드부터 댄스곡까지 전부 다 불러보라고 정유미에게 지시했고, 일일이 코칭을 하며 '정유미 1위 만들기 프로젝트'에 들어갔다. 그리고 자신의 숨소리까지 똑같이 따라하는 정유미의 실력에, 백지영은 “이 맛에 제작자들이 가수를 키우는구나. 예뻐 죽겠다”며 제대로 ‘딸바보’의 면모를 보였다.

또, 앞서 선배 트로트 스타 설운도와의 ‘라이벌전’을 예고한 진성은 모창능력자 김완준을 자연의 향기 가득한 농장으로 불러, 밭에서 오이를 따 먹으며 자연 속 노래 강습을 시도했다. 그는 온화한 미소로 경쟁에는 별 관심이 없는 듯했지만, 김완준에게 “설운도 형님의 모창능력자 한상귀는 무조건 이겨라. 내 마음 속 응어리를 풀어줘”라고 호소하며 불붙은 승부욕을 보여줬다. 그는 또 설운도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승리를 다짐하는 여유를 보였고, 설운도는 “너, 내가 떨어지길 바랐지?"라며 ‘버럭’하는 모습을 보여 ‘트로트 대전’의 결과를 궁금하게 했다.

한편, 원조가수 김종국은 ‘히든싱어6’를 뒤집어놓은 ‘호랑이’로 유명한 모창능력자 조준호와의 강습 시간을 잡기 위해 ‘삼고초려’를 해야 했다. 한 영화에서 ‘호랑이’ 역으로 김종국 목소리 대역을 맡아 포털 ‘실검 1위’를 차지했을 정도의 실력자인 조준호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그의 일정은 연예인보다도 바빴기 때문이었다. 너무나 바쁜 '직장인'의 일상 때문에 김종국은 3번이나 약속을 미룬 끝에 조준호와 마주앉았고, 조준호는 ‘100% 직장인 화법’을 구사하며 김종국의 코칭에 귀를 기울였다.

사진제공=JTBC 히든싱어6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