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골드버튼 획득 “1000만 구독 다이아 버튼 받을 때까지”

입력 2020-11-23 14: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임영웅 골드버튼 획득 “1000만 구독 다이아 버튼 받을 때까지”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유튜브 골드버튼을 받았다.

임영웅은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임영웅 100만 구독 골드버튼 드디어 받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임영웅은 "실버버튼을 받은 것도 엊그제 같은데 벌써 여러분들의 사랑으로 골드 버튼이 도착했다"라며 "(상자가) 훨씬 크다. (실버버튼과) 크기도 차이가 난다. 뜯기도 아깝다"라고 말했다.

언박싱을 마친 임영웅은 골드버튼을 보고 뿌듯해했고 "2016년 12월 4일 '당신이 좋아' 커버 영상을 처음 올렸었다. '신인가수 임영웅이다. 당신이 좋아 들려드리겠다', 그때부터 늘 이 멘트를 시작으로 노래를 불렀었다"라고 4년 만에 100만 구독자수를 기록한 기념으로 과거를 추억했다.

이어 "구독자 100만 달성은 상상도 못했다. 솔직히 골드버튼 받은 사람을 부러워 하지 않았다. '그들은 나랑 다른 삶이구나, 나에게는 없는 일이구나' 했는데 이렇게 받게 되서 실감이 안난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1000만 구독자를 달성하면 다이아 버튼을 받는다고 한다. 대한민국 국민의 5분의 1이 구독하셔야 한다. 다이아 버튼도 꿈꿔 보겠다"라며 "다이아 버튼 받는 그날까지 더 열심히 소통하고 좋은 음악 들려드리겠다. 열심히 노래하는 영웅이가 되겠다. 감사하고 사랑한다"라고 다짐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