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놀면뭐하니’ 하도권·카더가든, MSG워너비 탈락 (종합)

입력 2021-04-25 18: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MBC ‘놀면 뭐하니?’가 MSG워너비 그룹 미션에서 오직 지원자들의 ‘어울림’에 중점을 둔 유야호의 고민 깊은 초강수에 우장산 조의 노주현(카더가든), 수락산 조의 조니뎁(하도권)이 탈락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며, MSG워너비의 탄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졌다.

이와 함께 MSG워너비 멤버 선발을 위한 블라인드 그룹 미션은 안방을 귀호강 하모니와 반전의 묘미에 빠져들게 했다. 그룹 미션에 임한 지원자들의 예측불허 매력과 티키타카 케미, 반전 어린 명품 보이스가 꿀잼 선사는 물론 감성까지 저격하며 주말 안방을 빈틈없이 사로잡았다.

24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윤혜진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 작가 최혜정)에선 유야호의 MSG워너비 오디션 지원자들의 블라인드 그룹 미션 현장이 공개됐다.

25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수도권 기준 1부 7.1%, 2부 11.3%의 시청률로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도 8.1%(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토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수락산 조 탈락자 조니뎁의 정체가 하도권임이 밝혀지는 장면(19:42)’으로 수도권 기준 13%를 기록, 또 한 번 대세의 탈락으로 유야호를 충격에 빠지게 만들었다.

이날 1차 블라인드 오디션에 합격한 총 12명의 합격자는 유야호의 복불복 조추첨에 의해 우장산 조 (김남길-노주현-류준열), 수락산 조 (박해일-송중기-조니뎁), 아차산 조 (짐캐리-이시언-이승기), 도봉산 조(이제훈-하정우-이정재)로 나뉘어 그룹 미션에 임했다. 특히 1차 블라인드 오디션 후 1대 1 면접에서 톱10귀 유야호의 실수로 정체가 공개된 이정재(도경완)까지 추가 합격 소식이 전해지며 눈길을 모았다.

먼저 우장산 조에는 김남길, 노주현, 류준열이 합을 맞추며 그룹미션의 첫 포문을 열었다. 유야호는 창호지에 비친 류준열의 옆모습 실루엣만 보고도 정체를 한눈에 알아챘고 중견 탤런트라고 우기는 류준열에게 “개그맨 후배 같다”고 일침을 날려 웃음을 자아냈다.

얼굴이 진짜 잘생겼다고 주장한 노주현은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에 군인 역으로 출연했다고 능청 입담을 과시했다. ‘국악 보이’ 김남길은 북을 치며 신명나는 난타 개인기와 한삼 탈춤을 선보이며 흥을 끌어올렸다.

목 풀기 애창곡 부르기에선 김남길이 김동률의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로 더 깊어진 고막남친 매력을 뽐냈고, 노주현은 박정현의 ‘꿈에’로 소울 보이스 매력을, 류준열은 팀의 ‘사랑합니다’로 감미로운 반전 보이스로 유야호의 감탄을 불렀다. 이어 조 미션곡인 스윗소로우의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을 함께 부르며 각자의 색깔이 돋보이는 보이스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하모니로 귀를 사로잡았다.

고심에 빠진 유야호는 “제가 만들 그룹 멤버를 뽑는 거니까 제가 다 짊어지고 갑니다”라고 제작자의 숙명을 토로하며 노주현을 탈락자로 지목했다. 노주현의 정체는 대체불가 음색황제 카더가든. 미안해하는 유야호에게 카더가든은 “이 노래는 제가 소화를 잘 못한 것 같다. 정말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락산 조에서는 박해일 송중기 조니뎁이 출격해 호흡을 맞췄다. 먼저 목 풀기 애창곡에선 ‘요즘 목소리’ 박해일이 박진영의 ‘허니 (Honey)’를 부르며 빼어난 리듬감을 뽐냈고 송중기는 이문세의 ‘빗속에서’를 옛 감성이 더해진 블루지한 느낌으로 소화했다. “지석진 씨가 좋아했던 여성분에게 불러줬던 곡”이란 유야호의 느닷없는 폭로에 ‘버럭’과 ‘멘붕’을 오가는 91년생(?) 송중기의 반응이 찐 웃음을 선사했다. 조니뎁 역시 신승훈의 ‘널 사랑하니까’를 진성과 가성을 오가는 보이스로 노련하게 소화, 감탄을 불렀다.

이어 세 도전자는 미션곡인 바이브의 ‘미워도 다시 한번’으로 화음을 맞췄다. 박해일의 미성과 송중기의 감미로운 보이스, 굵고 웅장한 톤으로 치고 들어오는 조니뎁의 목소리가 톱10귀 유야호의 감탄을 자아냈지만 탈락자가 나왔다. 유야호는 탈락자로 조니뎁을 지목했다. 조니뎁은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씬스틸러로 활약한 배우 하도권. 유쾌한 매력을 뽐낸 하도권은 “목소리 섞는 것도 연습과정도 너무 재밌었다”고 웃으며 퇴장했다. 박은석에 이어 하도권까지 유야호는 또 한 번 대세와의 안녕을 고하며 아쉬워했다.

다음주에는 더욱 뜨거운 하모니 경쟁이 펼쳐지는 아차산 조와 도봉산 조의 그룹 미션 현장과 함께 베일에 가려졌던 지원자들의 얼굴이 공개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