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발로 무장’ 강릉고, 서울디자인고 6-1 제압…준우승 아쉬움 떨친다

입력 2021-06-01 18: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제75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강릉고와 서울 디자인고의 경기가 열렸다. 강릉고가 디자인고에 6-1로 승리를 거둔 뒤 선수들이 모자를 벗고 인사하고 있다. 목동 |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삭발로 무장한 강릉고가 서울디자인고를 꺾고 순조롭게 출발했다.

강릉고는 1일 목동구장에 열린 동아일보사, 스포츠동아,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 공동주최의 제75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첫날 서울 디자인고와 1회전에서 6-1로 이겼다.

이번 대회를 맞이하는 강릉고의 의지는 남달랐다. 지난해 김해고와 결승에서 석패해 눈앞에서 우승을 놓친 뼈아픈 경험 때문이다. 올해 대회에 나서면서는 당연히 우승만을 목표로 세웠고, 지난해의 아픔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단체로 삭발을 감행했다. 그 같은 투지 덕분에 첫 단추부터 잘 끼울 수 있었다. 강릉고는 뉴 에이스 최지민의 7.2이닝 9삼진 1실점 호투를 앞세워 서울디자인고를 압도했다. 최지민은 8회초 2사까지 105개의 공을 던지며 철완의 면모를 뽐냈다.

야수들은 승부처마다 필요한 점수를 뽑아 최지민을 지원했다. 1회말 공격에선 선두타자 김영후가 볼넷으로 출루한 뒤 상대 폭투와 후속타자 정준재의 희생번트로 3루까지 내달렸고, 이후 4번타자 김예준의 내야안타 때 홈을 밟았다. 4회말에는 선두타자 김예준이 좌익수 왼쪽으로 흐르는 2루타를 날린 뒤 정승우의 희생번트와 차동영의 희생플라이를 묶어 2번째 득점을 올렸다. 이어 7회말 3점, 8회말 1점을 보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부경고는 전통의 명문 경북고를 5-3으로 꺾는 이변을 낳았고, 인상고는 설악고를 4-1로 제압했다. 인천고는 성지고를 22-0, 5회 콜드게임으로 대파했다.

목동|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