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소집될 가스공사 선수단 첫 훈련은 어디서 진행될까?

입력 2021-06-22 16: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한국가스공사

전자랜드 프로농구단을 인수한 한국가스공사는 새 시즌을 향한 팀 훈련을 28일부터 시작할 수 있다. 전자랜드가 2020~2021시즌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다른 팀들보다 시즌 종료가 늦었기 때문이다. 2개월의 단체훈련금지기간이 설정돼 있는 만큼 이달 말부터 팀 훈련에 돌입할 수 있다. 팀 전체가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부분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 훈련 장소도 정해지지 않아 좀더 기다려야 하는 처지다.

선수단은 28일 소집되면 대구로 향할 계획이다. 훈련 여부를 떠나 인사차 가스공사 본사를 방문할 예정이다. 그 뒤 훈련을 시작해야 하지만, 현재로선 인천으로 돌아와야 할 수도 있다. 팀 훈련을 할 수 있는 체육관뿐 아니라 선수들의 거처 등 결정되지 않은 부분이 많다. 우선적으로 연고지가 최종 확정돼야 선수들이 머물 집을 구할 수 있는데, 이 또한 시일이 걸릴 수밖에 없는 문제다.

가스공사측은 여전히 연고지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대구를 연고지로 삼을 구상이지만,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남아있어 확정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대구 시내에 훈련용 체육관을 마련하는 일도 늦춰지고 있다. 대구 시내에서 훈련이 어려울 경우 대구 인근 도시의 체육관을 대관해 훈련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지만, 이는 대비책 중 하나일 뿐 결정된 사안이 아니다.

결국 연고지 문제가 최종적으로 풀릴 때까지 선수단은 인천에 더 머물 가능성도 있다. 선수들이 지난 시즌까지 활용한 인천삼산체육관 보조체육관이 비어있다.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