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안다행’, 역대급 자연산 소라 먹방→26일 결방 (종합)

입력 2021-07-20 08: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성시경의 손맛과 감칠맛, 그리고 강재준의 역대급 먹방이 '안다행'을 빛냈다.

지난 19일 밤 9시 방송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연출 김명진 노승욱, 이하 '안다행')는 6.0%(닐슨, 수도권 가구)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화제성과 경쟁력에서도 '안다행'의 강렬한 존재감을 느낄 수 있었다. 2049 타깃 시청률에서 2.0%(닐슨, 수도권)로 '안다행'이 또 한번 월요 예능 1위에 오른 것. 성시경과 하하의 조합은 물론, '치팅 데이'를 선언한 강재준까지 합류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그 중에서도 자연산 소라 먹방이 8.6%의 시청률로 '최고의 1분'에 선정됐다. 직접 채취한 소라는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선사하며 감탄을 자아낸 것. 강재준은 "감히 얘기하는데 소라가 1등"이라며 놀람을 금치 못했다. 성시경과 하하 역시 주먹을 맞부딪치며 감동적인 맛을 표현했다.

이날 '안다행'에서는 소조도로 떠난 성시경과 하하의 두 번째 자급자족 섬 라이프가 펼쳐졌다. 특히 연예계 소문난 미식가이자 자타공인 요리 실력자인 성시경의 특별한 요리가 다시 한번 등장한 것은 물론, 강재준이 백지영의 빈자리를 채우며 자급자족 라이프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성시경은 반건조 생선구이를 시작으로, 민어찜, 도라지밥, 배추바지락된장국, 중화풍 파채생선찜 등 자연의 밥상을 뚝딱뚝딱 완성하며 명불허전 요리실력을 과시했다. 여기에 하하와 백지영은 물론, 그리고 이튿날 합류한 강재준까지 '먹방'에 합류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빽토커'들의 활약도 눈부셨다. 하하의 아내 별, 그리고 절친 유세윤이 스튜디오를 찾아 쉼 없는 입담을 과시하며 '안다행'만의 매력을 더욱 끌어올렸다.

한편 '안다행'은 도쿄 올림픽을 맞이해 2주 동안 잠시 휴식기를 가질 예정. 이에 따라 새로운 자급자족 라이프는 오는 8월 9일 새롭게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