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철 ‘구경이’ 출연확정, 이영애 오른팔 役 [공식]

입력 2021-07-20 09: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예 백성철이 JTBC 새 금토드라마 ‘구경이’(극본 성초이, 연출 이정흠)에 출연을 확정, ‘이영애 오른팔’로 분한다.

‘구경이’는 게임과 술이 세상의 전부인 경찰 출신 보험조사관 구경이(이영애 분)가 완벽하게 사고로 위장된 의문의 연쇄살인 사건을 파헤치는 코믹 탐정극이다. 4년 만에 복귀하는 이영애뿐만 아니라 김해숙, 곽선영, 김혜준 등이 출연해 기대된다.

극 중 백성철은 구경이의 게임 파티 일원에서 조수로 발탁되는 ‘산타’ 역으로 분한다. 묵묵히 구경이 옆에서 손과 발이 되어주는 유능한 조수의 면모는 물론 티없이 맑고 선한 눈빛과 상대방의 신뢰를 금새 얻어내는 깔끔한 비주얼로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이에 백성철은 “먼저 이영애 선배님, 김해숙 선배님 여러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너무나도 좋은 작품에 제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러운 마음입니다. 시청자분들에게 선보일 날을 기다리며 부족하지만 선배님들과 함께 열심히 촬영 중에 있습니다. ‘구경이’ 많이 기대해 주시고, 이영애 선배님과의 호흡도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라며 설레는 출연 소감을 전했다.

그런 가운데 백성철은 카카오TV 오리지널 ‘아직 낫서른’에서 달달하고 거침없는 애정 표현을 쏟아내는 연하남 ‘형준영’과 티빙 오리지널 ‘마녀식당으로 오세요’에서는 반 아이들을 좌지우지하는 권력의 핵심 ‘고현우’로 분해 사뭇 다른 연기를 펼치며 존재감을 드러낸 바. 백성철은 또 한번 '구경이'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경이’는 10월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