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아신전’ 전지현 “‘킹덤’ 광팬, 좀비라도 출연하고 싶었다”

입력 2021-07-20 11: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킹덤 : 아신전’ 전지현 캐스팅 비하인드가 밝혀졌다.

20일 오전 11시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 : 아신전’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생중계됐다. 현장에는 전지현, 박병은, 김시아, 김뢰하, 구교환, 김성훈 감독, 김은희 작가가 참석했다.

전지현은 아신에 대해 “압록강 국경 지대에서 자란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은 성저야인의 아이다. 성 아래 살았던 사람이다. 어디에도 속하지 않아 핍박과 멸시를 받은 아이”라고 소개했다.

김은희 작가는 앞서 “아신에 전지현보다 딱 맞는 배우가 있을까?”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김 작가는 “워낙 전지현의 팬이기도 했고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라 생각했다.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이라고도 하지만 ‘암살’에서의 어둠과 아픔을 연기한 전지현이 멋있었다. 아신이 아픔을 간직했지만 겉모습은 강하고 위험해 보이는 무사 같은 느낌이 나면 했다”고 캐스팅 이유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전지현을 두고 썼지만 안 해주면 어떡하나 걱정하기도 했다”며 출연을 수락한 전지현에 감사를 표했다.

전지현은 “워낙 ‘킹덤’의 팬이었다. 출연 제의를 받기 전에 작가님을 사석에서 봤을 때 ‘킹덤’의 좀비 역으로라도 나오고 싶다고 말했다. 큰 역할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킹덤 : 아신전’은 북방 여진족 부락의 후계자 ‘아신’의 이야기와 생사초의 비밀을 담은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다. 오는 23일 공개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