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던 장악력에 놀라…그렇게 힘 쓸 수 있을 줄이야”

입력 2021-09-09 17: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피네이션(P NATION)

현아 “♥던 장악력에 놀라…그렇게 힘 쓸 수 있을 줄이야”

현아♥던이 서로의 강점을 언급했다.

먼저 던은 9일 오후 5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현아&던의 첫 번째 유닛 EP 앨범 [1+1=1]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현아의 강점은 흡입력”이라며 “특유의 제스추어나 표정에 있어서 엄청난 흡입력이 있는 아티스트라는 것을 이번에 뼈저리게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아무리 몸이 부서져라 춤을 춰도 현아가 한 번 보면 눈빛에 나도 빠져들더라. 나도 눈을 저렇게 흡입력 있게 뜨는 연습을 해야 하나 생각이 많아지더라”면서 “이 매력은 대체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 싶었다. 나에게는 미지의 영역인 것 같다. 깊은 매력이 있는데 말로 설명이 안 된다. 최고의 뮤즈”라고 극찬했다.

현아는 “던이 그렇게 힘을 쓸 수 있는 에너제틱한 모습이 있는지 몰랐다. 그 장악력에 놀랐고 다른 눈빛이 많아서 놀랐다”고 화답했다. 그는 “음악을 어디서 틀어주든 그루비한 춤을 추는데 그런 점도 부러웠고 음악을 만드는 모습도 굉장히 멋있어 보였다. 남자친구로서도 멋있고, 같은 아티스트로서도 내 곡을 받고 싶을 정도로 좋은 곡을 많이 보유하고 있더라. 내 노래도 써줬으면 좋겠다”고 어필했다. 현아는 “함께하면서 서로에게 자극제가 되더라. 스스로를 돌아보기도 했다. 이 프로젝트의 강점인 것 같다”고 강조했다.

이번 [1+1=1]은 동료 아티스트이자 오랜 연인인 현아와 던이 듀엣으로 함께 선보이는 첫 번째 미니 앨범이다. 두 사람이 프로듀싱에 참여한 타이틀곡 ‘PING PONG’을 비롯해 던(DAWN)의 단독 작사로 솔직한 마음을 잘 담아낸 ‘Deep Dive’, 현아와 던이 함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사랑하는 연인을 향한 주체할 수 없는 마음을 담아낸 ‘XOXO’, 사랑에 지친 마음을 담아낸 ‘우린 분명 죽을 만큼 사랑했다(I know)’ 등 4곡이 수록됐다. 오늘 오후 6시 공개.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