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 막말 “그러니 맞고 살아”→낸시랭 오열 “엄마 보고파” [종합]

입력 2022-08-07 1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낸시랭이 심경을 밝혔다.
낸시랭은 6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어제 작업실에 혼자 앉아 오열하며 펑펑 울었다. 하늘에 계신 엄마가 너무 보고싶다. 22일 있을, 내게는 중요한 전시 오프닝인 갤러리세줄 낸시랭 개인전을 앞두고 너무 큰 정신적 충격과 고통으로 작업 마무리에 몰두를 못하고 있다. 내게 제일 중요한 그림을 못 그리고 있다”고 적었다.
낸시랭은 “17년간 수술과 재발의 연속된 긴 암 투병으로 하늘로 가신 우리 엄마가 아픈 가정사 속에 홀로 남겨진 내 곁을 떠난 지 십여 년이 흘렀다. 나는 나이를 먹어도 외동 딸이라서 그런지 늘 길 잃은 어린 아이같이 매일 엄마가 너무 보고싶어 눈물을 흘린다”며 “내가 우는 모습을 자꾸 보이게 되면 내 지인들이 마음 불편할까 봐, 또는 ‘또 울어?’라며 혹시라도 내 우는 모습 지겨워하거나 힘들어 할까 봐 걱정한다. 사람들 앞에서는 극복한 것마냥 밝게 웃지만, 나는 매일 밤 혼자 방에서 운다”고 썼다.

낸시랭은 해당 글을 작성한 배경을 설명하지 않았지만, 김부선을 향한 글로 해석된다. 낸시랭은 지난 2일 채널A ‘입주쟁탈전: 펜트하우스’(약칭 펜트하우스)에서 김부선 딸 이루안과 대립각을 세웠다. 낸시랭은 당시 방송에서 낸시랭은 “처음 만났을 때 인사할 줄 알았는데…. 멀찍이 가서 앉아만 있더라. 내가 나이가 한참이나 많은데. ‘만약 내가 여배우였더라면 이렇게 했을까’라는 생각까지 했다”라고 이루안을 저격했다. 이에 이루안은 오해였다고 해명하며 눈물을 보였다.

방송 직후 김부선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딸 이루안을 울린 낸시랭을 저격했다. 김부선은 낸시랭을 향해 “낸시랭이라는 애가 있다. 이상한 애다. 난 거짓말 하는 사람 싫어하는데, 낸시랭은 부친이 살아 있는데도 죽었다고 햇다. 직업이 뭔지 모르겠다”며 “나이 어린 사람이 먼저 인사하라고 하는 게 얼마나 저렴하고 천박한 생각인가. 내 딸이 우는 거 보고 흥분했다”고 낸시랭을 비난했다.

특히 “낸시랭 너 말조심해. 알았어? 싹수없는 것 같으니라고. 네까짓 것이 뭔데. 어휴! 그러니 맞고 살지 이 X아”라고 욕설도 내뱉었다. 이런 김부선 언행에 비판 여론일자, 김부선은 사과 영상을 통해 사과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낸시랭이 심경이 담긴 글을 올렸다.
김부선과 낸시랭 싸움은 이것으로 마무리될까. 앞으로가 주목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