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은이 “가수 은퇴할 생각으로 불렀다” (불후의 명곡)

입력 2022-09-24 13: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불후의 명곡’에서 혜은이가 “가수 은퇴할 생각으로 노래했다”라고 고백해 눈길을 끈다.

오늘(24일) 방송되는 ‘불후의 명곡’ 574회는 아티스트 혜은이 편으로 진행된다. 원조 한류스타이자 70년대 후반부터 80년대 초반까지 장르불문 히트곡을 탄생시킨 혜은이가 아티스트로 출연하고, 정영주,소란, 나태주, 홍이삭, 정다경, 신승태가 혜은이의 히트곡을 재해석한다.

이날 혜은이는 수많은 명곡에 대한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특히 “독백은 가수 은퇴할 생각으로 부른 곡”이라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티스트로 출연하는 혜은이는 7080년대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사랑을 받은 원조 한류스타이자 수많은 히트곡을 남긴 인물이다. 그 중 독백은 발표 후 3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사랑을 받은 곡이다. 과연 독백에 얽힌 비하인드가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혜은이의 한마디가 신동엽의 격한 공감을 이끌어냈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더한다. 당대 최고의 인기스타였던 만큼 많은 것을 얻었을 것 같다는 신동엽의 말에 혜은이는 “신동엽씨 좀 집고 넘어가야겠어요”라며 이의를 제기했다고. 이어 “버는 게 다 내 거 아니더라고”라고 우아하게 말해 신동엽을 비롯해 현장 관객들의 고개를 연신 끄덕이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이밖에도 혜은이의 우아한 입담과 함께 인형 같은 비주얼로 많은 이들을 설레게 했던 혜은이의 과거 영상도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혜은이의 명곡을 재해석하는 후배 아티스트들의 색다른 무대들도 예고됐다.

‘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불후의 명곡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