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 변요한X‘장르만 로맨스’ 오나라 男女조연상(43회 청룡영화상)

입력 2022-11-25 22: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변요한과 오나라가 조연상을 수상했다.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는 제43회 청룡영화상이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은 배우 김혜수와 유연석이 사회를 맡았다.

이날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변요한은 “받을 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수상소감을 준비하지 않았다. 2년 전에 많은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전쟁같이 찍었던 영화다. 다시 돌아가라고 하면 절대 찍지 않겠다. 차라리 군대를 한 번 더 갔다 오겠다. 그 정도로 애정이 있었고, 즐겼던 것 같다. 김한민 감독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오나라는 “청룡에 처음 초대받았는데 수상이라니 말도 안 된다. 너무나 감사하다. 청룡이라는 역사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서 영광이다. 이 청룡영화제 후보로 올려주고 상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연인 김도훈에게도 인사를 전했다.

한편 남우조연상은 고경표 ‘헤어질 결심’, 다니엘 헤니 ‘공조2: 인터내셔날’, 박지환 ‘범죄도시2’, 변요한 ‘한산: 용의 출현’, 임시완 ‘비상선언’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여우조연상은 김소진 ‘비상선언’, 서은수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 오나라 ‘장르만 로맨스’, 이정현 ‘헤어질 결심’, 전혜진 ‘헌트’가 후보에 올랐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