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급 변신’…그랜저, 더 완벽해졌다

입력 2019-11-2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현대차가 19일 출시한 ‘더 뉴 그랜저’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신차에 버금갈 정도로 디자인에 큰 변화를 줬고 첨단 사양도 대거 추가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

■ 사전계약 신기록, 현대차 ‘더 뉴 그랜저’ 19일 공식 출시

3년 만의 6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
파격 소재 사용한 넓은 실내 눈길
공기청정·자세제어 등 첨단사양 적용
사전계약 3만2179대 최다기록 달성


현대차는 준대형 세단의 대표모델 ‘더 뉴 그랜저’를 19일 공식 출시했다.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페이스리프트는 통상 외관 디자인을 조금 바꾸고 몇가지 옵션을 추가하는 정도가 일반적이다. 하지만 더 뉴 그랜저는 신차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대대적인 실내외 디자인에 변화를 주고 전에 없던 첨단 사양을 추가했다.

우선 준대형차에서 소비자가 기대하는 넓은 실내 공간부터 확보했다. 기존 대비 휠베이스(축간거리)를 40mm, 전폭을 10mm 늘려 일반 모델도 마치 롱휠베이스 모델처럼 느껴진다.

외장 디자인은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 히든 라이팅 타입의 주간주행등(DRL)을 일체형으로 적용한 전면부 등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내장 디자인이다. 기존에 볼 수 없던 파격적인 소재와 컬러를 적용해 고급 라운지 감성으로 실내를 완성했다. 앉아보면 프리미엄급 수입차를 뛰어넘는 감성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공기청정 시스템,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기술(FCA-JT) 등도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다. 공기청정 시스템은 실내 공기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깨끗하게 유지해주며,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장시간 주행 시 운전자의 척추 피로를 풀어준다. FCA-JT는 교차로에서 좌회전할 때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위험을 방지해준다.

뛰어난 상품성은 사전예약 숫자로 입증되고 있다. 4일부터 18일까지 11일(영업일 기준) 동안 사전계약 3만2179대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기존 모델의 기록을 뛰어넘는 역사를 썼다. 현대차의 그랜저 판매 목표는 내년 말까지 11만대다.

4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5 가솔린 3294만 원, 3.3 가솔린 3578만 원, 2.4 하이브리드 3669만 원(세제혜택 후), 일반 판매용 3.0 LPi 3 328만 원(개별소비세 3.5% 기준) 부터다.

고양|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