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인X강두 주연 ‘성혜의 나라’ 메인 포스터 공개…30일 개봉

입력 2020-01-28 15: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송지인X강두 주연 ‘성혜의 나라’ 메인 포스터 공개…30일 개봉

영화 ‘성혜의 나라’의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스물아홉 청춘 성혜가 힘겹게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현실을 묵묵히 보여주는 영화 ‘성혜의 나라’는 이 시대 청춘들에게 전하는 강렬한 메시지로 큰 화제를 몰았다. ‘82년생 김지영’이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엄마와 아내의 삶을 그렸다면 ‘성혜의 나라’는 암울하고 답답한 현실 아래, 꿈도 사랑도 청춘도 떠나 보내고 희망 따위 가질 수 없는 미래를 향해 좀비처럼 살아가는 20대 여자 성혜의 삶을 리얼하게 그려냈다. 살기 힘겨운 여성의 삶에 포커스를 둔 ‘성혜의 나라’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로 손꼽히고 있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성혜의 표정을 흑백으로 클로즈업하고 있다. 그녀의 표정만 봐도 녹록치 못한 현실을 엿볼 수 있다. 그 가운데 “선택하지 않은 편을 선택한다”라는 메인 카피는 성혜에게 심상치 않은 사건이 벌어졌음을 예상할 수 있다.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턴도 그만두고 단기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는 스물아홉 성혜 앞에 과연 무슨 일이 벌어졌을까. 어느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결말로 허를 찌르는 영화 ‘성혜의 나라’는 당신이 과연 ‘성혜’라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진다.

송지인 강두가 주연을 맡은 정형석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영화 ‘성혜의 나라’는 30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