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항공분야 소방공무원 채용 재개…6월3일부터 진행

입력 2020-06-02 14: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방청은 항공분야 소방공무원 전국 통합 채용시험이 3일부터 다시 진행된다고 밝혔다.

당초 3월 12일 치러질 예정이었던 이번 채용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연기되었다가 약 3개월 만에 진행되는 것이다. 헬기 조종사는 6월3일부터 4일까지, 정비사는 15일, 운항 및 관제는 16일부터 17일까지 실기시험이 진행된다.

1차 실기시험은 평가의 공정성을 위해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6월 중 서류전형과 신체 및 인적성 검사가 진행되며, 7월 2차 면접시험을 거쳐 7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소방공무원 공채와 구급·구조 및 소방학과 경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독한소방 평생패스’ 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과정은 필기는 물론 체력과 면접까지 모든 채용과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담았다.

에듀윌을 통해 소방공무원 시험 합격을 이뤄낸 한 수험생은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었지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신 교수님들의 강의는 물론 자연스럽게 10회독을 하게 되는 합격 공부법 덕분에 단기합격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는 평을 남겼다.

2022년까지 최종 합격하는 수험생에게는 수강료를 환급해 주고, 불합격하더라도 수강기간이 연장돼 합격할 때까지 학습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수많은 합격생들의 전략을 담아 마련한 과정”이라며 “과목별 전문 교수진부터 프리미엄 학습 서비스까지 합격을 위해 빈틈없이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