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경주·목포 식도락…랜선여행GO!

입력 2021-01-2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체부는 테마여행 10선의 지역을 활용한 실시간 랜선여행 상품을 공개했다. 사진은실시간 온라인 여행상품 중 ‘도깨비’ 등 한류 드라마 명소를 찾아가는 외국인용 강릉 K 드라마 투어.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안방에서 만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전문 해설가와 함께 실시간 소통
대구 이중섭·강릉 K-드라마 투어 등
내국인 6종·외국인 9종 상품 출시
지역특산물 ‘집콕여행꾸러미’ 판매
근대사의 한 지점에서 시간이 멈춘 듯한 대구 향촌동과 광주 양림동, 역사유적과 젊은 감성공간이 공존하는 경주, 먹으며 즐기는 식도락 성지 목포.

저마다 고유한 주제와 이야기가 있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명소들을 집에서 해설을 들으며 온라인으로 돌아보는 ‘랜선여행’ 상품이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함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실시간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지역별 특산품을 쇼핑하는 ‘집콕여행꾸러미’를 내놓았다. 온라인 여행 상품은 전문 해설가와 관광객들이 온라인 영상으로 함께 여행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 전문사이트에서 2월 25일까지 한국어 해설의 내국인 상품 6종과 영어해설이 있는 외국인 상품 9종을 판매한다.



내국인 상품은 대구 이중섭 투어, 광주 양림동 랜선여행, 요즘 경주, 군산 타임슬립투어 등 4종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경주 역사여행, 군산 근대사 여행 2종이다. 여행전문사이트 마이리얼트립에서 이용할 수 있고, 아이들용 온라인 여행은 놀이의 발견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국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을 위해 기획한 외국인용 상품은 수원 역사 스토리 여행, 타임머신을 타고 떠나는 레트로 전주, 강릉 K-드라마 투어, 목포 1일 5식 먹고 즐기는 남도 미식투어 등 9종이다. 관광지와 먹거리를 영어로 소개하고 실제 여행하듯 일정에 맞춰 관광지 영상을 제공한다. 체험한 여행일정 정보는 한국을 방문할 때 활용하도록 별도로 제공한다. 해외 여행사이트 바이에이터(Viator), 케이케이데이(Kkday)에서 코리아 버추얼 투어(Korea Virtual Tour)를 검색하면 된다.

여행의 설렘과 특산품 쇼핑의 재미를 집에서 느낄 수 있게 한 ‘집콕여행꾸러미’ 상품 중 단양 제천 충주 영월로 이루어진 10권역 중부내륙힐링여행의 ‘내 몸을 위한 처방전’.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집에서 받아보는 여행명소 특산물들
집에서 여행의 설렘을 느끼고 지역특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집콕여행꾸러미’ 6종도 함께 진행한다. 지역 청년들이 만든 특산품, 지역 고유음식, 지역서 체험하는 만들기 등을 만날 수 있다. 자유롭게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기에 활용하도록 지역 여행정보와 관광지 할인권 등도 집으로 배달한다.

20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29cm에서 일주일 간격으로 순차 출시한다. 1종 당 150개 한정판매로 제품이 소진되면 종료한다. 자세한 정보는 테마여행 10선 사이트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집콕’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여행과 집콕여행꾸러미가 코로나 우울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