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2021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운영 계획 발표

입력 2021-02-04 17: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가 4일 2021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이하 PGI.S)’ 개막에 앞서 이민호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총괄이 올해의 방향성과 대략적인 일정을 공개했다. 2021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의 큰 방향은 지난해 펍지가 가장 많이 고민하고 다양하게 시도했던 세 가지를 더욱 발전시키는 것으로, ▲‘팬덤’이 더 열광하고 ▲‘선수’들은 실력을 더 뽐낼 수 있고 ▲‘전 세계’ 소외되는 지역 없이 즐거울 수 있는 대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오프라인 대회가 어려운 상황에 새롭게 도입했던 권역별 온라인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를 이어갈 예정이다. 펍지는 2020년 4회의 PCS를 진행하며 팬덤 확대 및 시청자 수 증대를 위한 끊임없는 시도를 통해 온라인 글로벌 대회의 기반을 성공적으로 다졌다. 이를 더욱 향상시킨 PCS4와 PCS5가 올해 6월과 9월에 펼쳐진다.

PCS의 전반적인 구조는 작년과 동일하다. 기존의 4개 권역을 유지하되 아시아,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중 북미 지역이 아메리카로 확대돼 라틴아메리카(LATAM) 지역 팀도 참여할 수 있게 된다. PCS 출전팀 선발전의 경우 권역별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하고 매치 수도 늘려 선수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출전 기회 및 진정한 실력 발휘의 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팬들에게는 한층 더 다양한 배틀로얄 콘텐츠를 선사하게 된다.

2021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의 대미는 11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으로 장식한다. PGC 출전권은 4개 권역에서 자체적으로 정한 선발 기준에 따라 권역별 최고의 팀들에게 주어진다. 이외 초청 시드인 ‘와일드카드’도 적용되며, 4개 권역에 속하지 않는 지역의 실력 있는 팀에도 출전 기회를 줄 예정이다.

PGI.S를 비롯해 2021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추후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