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게릴라’ MV 2천만뷰 돌파…새 안무영상 공개

입력 2022-08-06 23: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에이티즈(ATEEZ)가 ‘게릴라’ 뮤직비디오 2천만 뷰 돌파를 기념해 새로운 안무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7월 29일 에이티즈의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 발매와 함께 공개된 타이틀곡 ‘게릴라(Guerrilla)’의 뮤직비디오가 8일 만에 누적 조회 수 2천만을 달성했다. 앞서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 12시간 만에 천만 뷰를 돌파했던데 이은 또 하나의 자체 최단 기록이다.

기념하여 공개된 이번 안무영상은 자연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등장한 여덟 멤버들의 완벽한 칼군무로 시선을 모은다. ‘무빙 버전’답게 멤버들의 동선과 제스처 하나하나 역동적인 느낌을 고스란히 전해 현장에 있는 듯한 쾌감을 선사한다.

‘게릴라’는 억압되고 감정이 통제된 곳에서 변화를 일으키는 에이티즈의 움직임을 담은 곡으로, 뮤직비디오 속 에이티즈는 도시 곳곳에서 각자의 미션을 통해 게릴라 작전을 펼친다. 결국 작은 진동이 큰 울림이 되듯 세상을 향한 외침에 성공한 에이티즈의 모습을 그려낸 이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 같은 몰입감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에이티즈는 지난 5일 KBS2 ‘뮤직뱅크’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데뷔 후 첫 지상파 1위를 물론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하는 등 자체 기록을 경신 중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