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롤모델은 신동” 댄스 듀엣 무대까지 (라스)

입력 2022-09-07 22: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김호중이 MBC 예능 ‘라디오스타’를 통해 롤모델을 밝힌다.

오늘(7일)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이윤화)는 진성, 김호중, 금잔디, 신동, 그리고 ITZY 채령이 출연하는 추석특집 ‘흥! 끌어올려’ 특집으로 꾸며진다.

‘트바로티’(트로트+파바로티) 김호중은 풍부한 성량과 아름다운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6월 소집해제 후 앨범 발매부터 단독 콘서트까지 쉬지 않는 열일 행보를 보이며 팬들과 만나고 있다.

김호중은 세계 3대 테너로 손꼽히는 성악계 거장 안드레아 보첼리를 만났던 일화를 털어놓는다. 집에 초대받은 그는 안드레아 보첼리의 흥을 유발했다고 밝히며 이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 김호중은 신동과 의외의 연결고리가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그는 “신동이 롤모델이다”라고 밝히며 이유를 설명한다. 또 김호중은 신동과 함께 ‘라디오스타’에서 댄스 듀엣 무대를 선보인다. 이를 지켜본 ‘라스’ MC들이 크게 감동했다고 알려져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날 김호중은 흥 멘토 금잔디에게 전수받은 무대 팁이 있다고 고백한다. 그는 금잔디에게 배운 무대 팁이 뜻밖의 부작용이 있다고 전해 어떤 내용인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금잔디는 앨범 판매량만 300만 장을 기록하며 고속도로 차트 신흥 퀸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금잔디는 “1달에 최대 행사 99개를 소화했다”라고 자랑한다. 이어 그는 다양한 행사를 다니면서 겪었던 아찔했던 실수를 전할 예정이다.

또 금잔디는 동물까지 홀렸던 무대를 소환한다. 그는 동물들이 본인의 노래를 듣고 눈물을 흘렸다고 덧붙여 과연 어떤 무대였는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그런가 하면 금잔디는 ‘전국노래자랑’ 2등 출신이라고 밝히며, 처음부터 2등을 노렸다고 고백해 시선을 강탈한다. 이어 가수로 데뷔한 후 故 송해와 재회한 순간을 들려준다고.

'라디오스타'는 오늘(7일) 수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