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After LIKE'로 음악중심도 1위… 9관왕 달성!

입력 2022-09-18 11: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아이브(IVE)가 ‘After LIKE’로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했다고 소속사가 밝혔다.

18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며 아이브(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17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1주일간 집계한 동영상 조회수(8만5252뷰) 1위와 9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아이브는 “지난 ‘LOVE DIVE(러브 다이브)’에 이어서 ‘After LIKE’로 많은 사랑받을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많은 사랑받으며 활동하는 것 같아서 행복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아이브가 될 테니까 함께해요, 다이브”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난달 22일 세 번째 싱글 ‘After LIKE’로 컴백한 아이브는 SBS M, SBS FiL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쇼! 음악중심’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After LIKE’로는 9관왕, 올해만 음악방송 32관왕 ('일레븐' 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 음악방송 13관왕 / '러브 다이브'음악방송 10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아이브는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음원과 음반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After LIKE’는 멜론, 지니, 벅스, FLO, VIBE, 한국 스포티파이, 한국 유튜브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으며,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17일 자)에서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3주째 랭크 진입과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23주째 차트인을 기록했다. ‘After LIKE’ 발매 당일 46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작 ‘LOVE DIVE’의 초동 수치를 뛰어넘었으며 111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After LIKE’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하는 곡이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