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시우민 “데뷔 10년 만에 첫 솔로 앨범, 긴장되고 설레”

입력 2022-09-26 14: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엑소 시우민 “데뷔 10년 만에 첫 솔로 앨범, 긴장되고 설레”

엑소 시우민이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 소감을 밝혔다.

시우민은 26일 오후 2시 진행된 첫 솔로 앨범 ‘Brand New’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데뷔 10년 만에 처음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개인 활동은 한 적 있지만 정식으로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만큼 긴장도 되고 설렌다”고 고백했다.

그는 앨범에 대해 “1990~2000년대 초반 음악을 나만의 스타일로 선보일 것”이라며 “팬들에게 선물 같은 마음으로 드리고 싶었다. 내 취향이 온전히 담긴 첫 솔로 앨범인 만큼 의미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 단계 성장하는 터닝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앨범명처럼 나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으니 기대 많이 해 달라”고 당부했다.

2012년 4월 데뷔 이후 10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 시우민. 앨범에는 올드스쿨, 뉴잭스윙, 레트로 발라드 등 1990~2000년대 초반을 풍미했던 음악 감성을 담았다. 타이틀곡 ‘Brand New’를 비롯해 ‘Feedback’(피드백), ‘How We Do (Feat. 마크 of NCT)’(하우 위 두), ‘민들레 (Love Letter)’, ‘Serenity’(세레니티)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Brand New’는 중독성 있는 훅이 돋보이는 올드스쿨 바이브의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새롭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다짐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시우민은 오늘 오후 5시부터 유튜브 및 틱톡 EXO 채널에서 첫 미니앨범 ‘Brand New’ 발매 기념 카운트다운 생방송을 진행한다. 앨범은 오후 6시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