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탄생’ 첫 음원, 오늘(29일) 공개

입력 2022-09-29 1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공 – ㈜쇼플레이

JTBC 예능 ‘인생 리셋 재데뷔쇼 - 스타탄생’ 첫 번째 음원 ‘스타 탄생 Episode.1’이 오늘(29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스타 탄생 Episode.1’에는 1회부터 4회 방송 중 화제가 되었던 곡들이 수록되었다. SG워너비 김용준의 ‘립스틱 짙게 바르고’, 배우 김광규의 ‘소녀’, 치타의 ‘사랑한 후에’, 전날 방송에서 스타 탄생을 알린 소울부자 권지유의 ‘별’, 배우 윤희석의 ‘잠도 오지 않는 밤에’와 ‘골목길’까지 총 6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선정된 권지유의 ‘별’은 섬세하고 아름다운 가사로 이별의 아픔을 노래한 유미의 원곡을 권지유만의 독보적인 아우라와 목소리로 재해석하여 스타 메이커 장민호에게 ‘스타 of 스타’ 탄생을 예감한다는 평을 듣는 등 스타 메이커들과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앞서 김용준은 지난 7일 방송된 1화를 통해 ‘닭백숙집 사장에서 트롯신으로 변신한 신룡’이라는 부캐로 특유의 미성과 애절한 감성을 담은 ‘립스틱 짙게 바르고’를 부르며 눈도장을 찍었다. ‘신룡’의 ‘초혼’ 클립 영상은 유튜브 조회 수가 1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던 만큼 이번 음원에도 기대가 높다.

배우 김광규는 ‘엄친아 신예 발라더 톰킴’이라는 부캐로 이문세의 ‘소녀’를 선곡해 맑고 서정적인 감성으로 노래하여 화제를 모았다.

지난 14일 방송된 2화에서는 치타가 ‘유하’라는 아이돌 연습생 콘셉트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아쉽게 스타 탄생에는 실패했지만 들국화의 대표곡인 ‘사랑한 후에’와 엑소의 ‘Love shot’을 짙은 감성으로 재탄생시켰다.

또 배우 윤희석은 자유를 사랑한 블루스 신예 ‘여유’라는 부캐로 이승철 원곡의 ‘잠도 오지 않는 밤에’와 신촌 블루스의 대표 명곡인 ‘골목길’을 부캐인 ‘여유’만의 창법과 감성으로 노래하여 시선을 끌었다.

‘스타 탄생’은 어플로 창조된 부캐(부캐릭터)를 통해 신인 가수로 ‘재’데뷔하는 음악 버라이어티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에서 방송되며 음원 ‘스타 탄생 Episode.1’은 오늘 29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