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서도 프리킥 찰까?→아스날전 관심↑

입력 2022-09-30 08: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흥민.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최근 A매치에서 환상적인 프리킥 골을 선보인 손흥민(30)이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에서도 같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까?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30일(이하 한국시각) 아스날전을 앞두고 손흥민이 프리킥을 찰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은 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와 함께 프리킥을 차는 세 선수 중 하나"라며 손흥민을 활용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토트넘은 10월 1일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날과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를 치른다.

이 경기에서 토트넘이 문전 앞 프리킥을 얻었을 때 손흥민이 환상적인 골을 터뜨릴 수 있을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

손흥민은 지난 23일 코스타리카와 A매치 평가전에서 1-2로 뒤진 후반 41분 강력하고도 환상적인 프리킥 골을 터뜨렸다.

그동안 토트넘 경기에서는 케인이 주로 프리킥을 찼다. 또 케인이 아닐 경우 다이어가 키커로 나서는 게 대부분이었다.

영국 디애슬레틱은 "토트넘은 세상에서 가장 쉬운 문제를 풀지 못하고 있다. 손흥민이 프리킥을 차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코스타리카전에서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득점에 성공한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도 이를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