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메드, 춘천에 천연물 소재 연구·생산시설 신축 290억 투자

입력 2022-10-04 16: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뉴메드 강희원 대표이사(가운데)는 9월27일 강원도청에서 김진태 강원도지사(왼쪽), 육동한 춘천시장과 투자협약식을 했다.

최근 강원도, 춘천시와 천연물 소재 연구·생산시설 투자협약
2024년까지 동춘천산업단지 8000㎡ 규모 연구·생산시설 신축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는 290억 원을 투자해 강원도 춘천시에 천연물 기능성 연구, 생산시설을 구축한다.

이와 관련해 뉴메드는 9월27일 강원도청에서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육동한 춘천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생산시설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뉴메드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본초학교실을 기반으로 설립된 천연물 소재 연구개발 기업이다.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등의 생산 확대를 위해 2024년까지 290여억 원을 투자해 동춘천산업단지 내 2만2530㎡ 부지에 연면적 8000㎡ 규모로 연구·생산시설을 설립한다. 뉴메드는 이번 연구 및 생산시설 구축을 통해 천연물 소재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및 신약 소재 고부가가치 기능성 원료 생산을 위한 강원 지역 약용작물 수급이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천연물 소재 기능성 원료는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제품에 사용되는 고부가가치 산업 분야로 산업의 성장세가 빠르게 증가하며 시장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강희원 뉴메드 대표이사는 “천연물 소재 기능성 원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생산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연구, 생산시설 투자를 결정했다”며 “산업 인프라가 풍부한 춘천에 연구, 생산시설을 신축함으로써 고용창출 효과는 물론 현지 농가와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