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조, 다양한 조명 아래 美친 소화력 [화보]

입력 2022-10-25 0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장승조가 에스콰이어 11월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장승조의 카멜레온 같은 소화력을 비춘다는 기획으로 ‘다른 조명 아래서’라는 제하에 진행됐다.

사진 속 장승조는 다양한 컬러와 밝기의 조명을 바탕으로 천변만화의 무드를 표현하고 있다. 날렵한 블랙 레더 슈트부터 코트에 장갑을 매치해 누아르를 연상케 하는 착장까지, 의상도 폭넓게 소화했다.

장승조는 “촬영장에서 옷을 입고 메이크업을 한 후 거울을 보면 머릿속에서 특정한 이미지가 만들어진다”며 “화보 촬영도 연기의 영역에서 이해를 하는 편”이라고 밝혔고, 실제로 촬영 내내 현장 세팅과 의상의 특성을 빠르게 캐치하고 순식간에 OK 컷을 받아냈다.

인터뷰에서 그는 그간 맡아온 폭넓은 캐릭터에 대해 “자연스럽게 그림이 그려지는 각본보다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알 수 없는 각본에 더 끌려 하는 편”이라며 “결국 그 막막함이 고민 하게 만들고, 결과적으로 더 재료가 되는 것 같다”고 자신의 연기 철학을 밝혔다.

하지만 선배 배우들을 보면 아직 스스로가 다양성 측면에서나 깊이 측면에서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다고. 필모그래피를 고려하기보다는 당장 최선의 선택을 하고 최선을 다하자는 주의기에 “다음에는 또 어떤 역할을 맡게 될까, 나는 어떤 배우로 흘러가게 될까” 스스로도 궁금하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장승조의 화보와 인터뷰 전문은 에스콰이어 2022년 11월호와 에스콰이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 ESQUIRE Korea 채널에 영상 인터뷰 ‘in star’도 공개되어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