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프로농구 올스타전 15일 수원서 개최, 풍성한 볼거리+셔틀버스까지

입력 2023-01-1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올스타전이 15일 오후 2시 수원 KT소닉붐아레나에서 펼쳐진다. 9일 오후 3시 티켓 예매를 시작한지 3분 만에 전석(3165석)이 매진됐을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이에 발맞춰 한국농구연맹(KBL)도 선수들과 팬들이 호흡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스타전 하루 전인 14일에는 올스타 팬 투표 1위 허웅(전주 KCC)과 2위 이대성(대구 한국가스공사) 등 10명의 선수들이 수원의 명소인 화성행궁을 찾아 직접 홍보에 나선다. 이들은 팬들에게 핫팩과 음료 등을 나눠줄 예정이다.


경기 당일에는 팬 투표 톱10에 든 ‘팀 허웅’의 허웅, 양홍석(수원 KT), 김선형(서울 SK), 오마리 스펠맨(안양 KGC), 라건아(KCC)와 ‘팀 이대성’의 이대성, 최준용(SK), 문성곤(KGC), 하윤기(KT), 아셈 마레이(창원 LG) 등 10명이 팬들과 포토타임을 갖는다. 렌즈 아반도(KGC), 론제이 아바리엔토스(울산 현대모비스), 샘조세프 벨란겔(한국가스공사) 등 아시아쿼터 선수 3명의 사인회도 열린다.


포카리스웨트 3점슛 콘테스트와 KCC 덩크슛 콘테스트 등 선수들의 강점을 엿볼 수 있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1쿼터 종료 직후 3점슛 콘테스트 결선이 열리고, 하프타임에는 덩크슛 콘테스트 결선이 진행된다.

3점슛 콘테스트에는 지난 시즌 우승자인 이관희(LG)를 비롯해 올 시즌 경기당 3점슛 1·2위에 올라있는 전성현(고양 캐롯·4.1개), 스펠맨(2.9개) 등 15명이 참가한다. 2002~2003시즌 이후 처음으로 국내·외국인선수 구분 없이 진행되는 덩크슛 콘테스트에는 하윤기, 아반도, 론데 홀리스 제퍼슨(KCC) 등 9명이 참가한다.



3쿼터 종료 직후에는 한국과 필리핀선수들의 자존심 대결도 벌어진다. 아반도, 아바리엔토스, 벨란겔 등 아시아쿼터 선수들과 김선형, 변준형(KGC), 이정현(캐롯)이 3대3 매치를 치른다.


선수들이 숨겨왔던 끼를 발산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팬 투표 톱10에 든 선수들이 하프타임에 댄스팀 ‘훅’과 함께 특별무대를 준비했다.


이날 경기장을 찾는 팬들은 수원역 4번 출구 노보텔앰버서더호텔 정문 앞, 권선구청 정문 앞, KT소닉붐아레나 버스정류장 등 곳곳에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