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플라잉 “잘 됐다기 보단 이제 주목 받기 시작, 욕심 나” [화보]

입력 2019-10-24 16: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엔플라잉 “잘 됐다기 보단 이제 주목 받기 시작, 욕심 나” [화보]

밴드 엔플라잉(이승협 차훈 김재현 유회승)이 자유로운 개성이 담긴 초겨울 화보로 4인 4색 매력을 드러냈다.

엔플라잉은 최근 얼루어 코리아 11월호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엔플라잉은 웨스턴 무드를 트렌디하게 풀어낸 스타일에 각자 강렬하거나, 혹은 무심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자유로운 개성을 드러냈다. 신곡 ‘굿밤’이 공개되기 며칠 전 카메라 앞에 선 이들은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피곤한 기색 없이 오히려 화기애애한 모습을 보이며 즐겁게 촬영에 임했다.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엔플라잉은 2019년 한 해 거둔 음악적 성취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엔플라잉은 “잘 됐다는 표현보다는 이제 주목 받았다는 말이 더 맞아요. 아직은 많이 부족하죠. 더 욕심이 나요. 엔플라잉이라는 밴드가 전 세계를 돌면서 함께 공연하는 일, 공연을 마치고 모여서 맛있는 음식 먹는 게 꿈이었는데 올해 그게 이뤄졌으니까요. 놓치고 싶지 않고, 더 잘되고 싶어요”라며 겸손함을 드러냈다.

드러머 김재현은 “많은 분들의 관심이 과분하다는 생각도 들어요. 결과와 상관없이 원래 열심히 하려는 마음이 컸고, 나름대로 잘해왔다고 생각하는데 ‘옥탑방’이 변곡점이 된 것 같아요. 요즘 전에는 몰랐던 새로운 걸 많이 깨닫고 있어요”라고 말하며 원하던 사랑을 마음껏 받고 있는 최근의 삶에 대해 여러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엔플라잉은 여섯 번째 미니앨범 ‘야호(夜好)'를 발매하고 가열차게 활동 중이다. 타이틀곡 ‘굿밤 (GOOD BAM)’은 선선한 가을밤, 아쉬움에 쉽게 잠들지 못하는 청춘들의 모습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트렌디한 ‘굿나잇송’으로, SBS MTV ‘더 쇼’ 컴백 무대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성공적인 컴백 무대를 마쳤다.

아침이든, 밤이든 열심히 운동하고, 하늘을 올려다 보고, 맛있는 것을 먹으며 누구에게도 부끄럽지 않은 실력으로 진정한 라이브 밴드로 우뚝 서고 싶다는 지금 가장 뜨거운 밴드, 엔플라잉의 화보와 인터뷰가 담긴 얼루어 코리아 11월호는 전국 및 온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얼루어 코리아]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