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과감한 변신도 ‘저답게’ 소화하고 싶어요” [화보]

입력 2020-05-19 10: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음색 깡패 태연이 아찔한 표정과 걸 크러시 매력을 뽐내며 매거진 ‘퍼스트룩’ 표지를 장식했다.

태연은 21일 발행하는 K-컬처 No.1 트렌드 매거진 ‘퍼스트룩’ 화보를 통해 뷰티 여신의 자태를 공개했다. 태연의 매력을 모두 모아 놓은 종합선물세트 콘셉트로 청순함과 사랑스러움, 걸 크러시 매력을 한 데 담았다. 어퓨 코스메틱 뮤즈로서 초록 식물이 가득한 세트장에서 시작된 스킨케어 씬에선 태연의 존재 자체가 ‘인간 병풀’이 된 듯 치유와 힐링의 청순함을 드러냈다. 반면 본투비 매드프루프 마스카라를 바르고 아찔하고 또렷한 눈매로 변신하자 카리스마 넘치는 걸 크러시 매력을 발산했다. 입술에 스파클링한 포인트를 더한 룩은 인형처럼 영롱하고 러블리한 탱구가 되어 어떤 콘셉트든 착붙 소화력을 자랑했다.

자타공인 ‘코덕(코스메틱 덕후)’의 일상을 묻자, “심심하고 특별히 할 일이 없으면 코스메틱 숍에 가서 놀아요. 신상 구경도 하고 이것저것 발라보고, 집에서 혼자만의 테스트도 해봐요. 그렇게 노는 게 제 스트레스 해소법이기도 해요”라고 전했다. 이어 “과감한 변신도 ‘저답게’ 소화해서 다시 멋지게 내놓고 싶어져요. 특히 화보 촬영은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과 머리를 맞대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절충하며 결과를 향해 함께 나아가는 과정을 즐겨요. 그 과정에서 제가 몰랐던 전문적인 노하우나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기도 하고요. 오늘도 그런 점에서 무척 뜻깊은 작업이었어요”라고 전했다.

꾸준히 한 길을, 그것도 성공적으로 개척해가고 있는 태연의 원동력을 묻자 “팬들을 생각하면 이상하게 울컥해요. 고마움, 미안함, 애틋함, 뭔가 한두 마디 말로는 설명이 안되는 복잡한 감정이 울컥 치밀어 올라서 만날 때마다 말문이 막혀요. 변하지 않고 계속해서 저희를 아껴주고 사랑해 주는 팬분들이 그냥 곁에 있어준단 사실만으로, 그 자체만으로 참 고마워요”라고 전했다.

태연이 어퓨 코스메틱의 뮤즈로 함께한 다양한 모습의 화보와 인터뷰는 5월 21일 발행하는 매거진 ‘퍼스트룩’ 196호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