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결X남도현(H&D) “누구나 알 수 있는 아티스트 되고파” [화보]

입력 2020-09-21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한결X남도현(H&D) “누구나 알 수 있는 아티스트 되고파” [화보]

힙합부터 알앤비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아우르는 스페셜 앨범 ‘Umbrella’로 23일 기습 컴백을 예고한 이한결, 남도현(H&D)의 ‘싱글즈’ 화보가 공개됐다.

지난 4월, 첫 미니앨범 ‘SOULMATE’ 이후 약 5개월 만에 팬들을 찾아온 이한결, 남도현(H&D)은 이번 촬영에서 마치 꿈속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콘셉트를 소화하며 몽환적인 눈빛과 자연스러운 포즈로 스태프들의 끊임없는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

특히, 오랜만의 듀엣 화보임에도 불구하고 손발이 척척 맞는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화보를 완성했다.

멤버 남도현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깊은 이번 앨범은 잔잔하고 감성적인 음악 위주로, 장르에 국한하지 않고 음악 작업을 하고 싶다는 멤버들의 의지가 담겨있다.

음악에 대한 열정이 큰 만큼 서로가 서로에게 큰 힘이 된다는 두 사람은 “말하지 않아도, 같이 있는 것만으로도 의지가 된다.

음악적인 것은 물론 아주 소소한 부분까지”라며 말하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또한 새롭게 합류하게 된 신인 보이그룹 ‘루키’에 대해서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중이다.

그룹으로 데뷔했을 때 많은 분들께서 응원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그룹 ‘루키’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한결은 길었던 연습생 시절을 떠올리며 “백업 댄서를 많이 했는데, 가수를 응원해 주는 팬들의 함성을 들을 때면 언젠가 나에게도 이런 날이 오기를 다짐했다.

이한결이라는 이름을 말했을 때, 누구나 알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라며 자신만의 목표를 진지하게 밝혔다.

이번 앨범에서 잔잔하고 감성적인 힙합 알앤비 장르의 자작곡을 선보인 남도현은 “지난번 활동처럼 퍼포먼스나 안무보다 H&D의 음악적인 색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

잔잔하고 감성적인 느낌의 음악이다. 팬들께 보여드리고 싶은 게 너무 많다.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음악 작업을 해보는 중인데, 다양한 면을 선보이고 싶다”라며 성장하는 아티스트로서의 욕심을 드러냈다.

단지 가수가 아닌 누구나 알 수 있는 아티스트, 프로듀서로서 성과를 내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는 무한한 열정의 뮤지션 이한결&남도현의 감성 가득한 화보는 ‘싱글즈’ 10월호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싱글즈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