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 “매운맛? 이젠 플레인 요거트맛” [화보]

입력 2021-04-21 09: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라이프스타일지 싱글즈가 드라마 ‘구미호뎐’에서 복잡한 서사를 가진 캐릭터를 세심하게 표현하며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것에 이어, 4개월 만에 최고의 명문 로스쿨에서 벌어지는 캠퍼스 미스터리 드라마 ‘로스쿨’로 돌아와 다시 한번 연기 변신에 도전하는 배우 김범의 감각적인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




김범은 카메라 셔터 음이 들리자마자 부드러우면서도 힘이 느껴지는 눈빛으로 돌변하며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청초한 소년의 얼굴 속에 남모를 비밀을 간직한 듯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표정 연기로 모델 못지않은 A 컷을 뽑아냈다. 특히 단정한 화이트 셔츠부터 화려한 컬러의 재킷까지 다채로운 룩을 여유롭게 소화, 지켜보던 스태프들은 ‘역시 화보도 엘리트답다’라며 고개를 끄덕였다는 후문.


● 15년째 연기를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

소녀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드라마 ‘꽃보다 남자’부터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구미호뎐’까지, 배우 김범은 꾸준히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놀랍게도 본인이 참여한 모든 작품의 대본을 여전히 간직한다는 김범은 “캐릭터가 처한 상황, 살아온 배경 등에 대해 이해하지 않으면 그 배역을 제대로 소화할 수 없다. 그래서 대본을 받으면 맨 앞장에 혼자만의 스토리텔링을 적는다. 그게 기반이 되어 지금까지 맡은 모든 작품은 같은 과정을 거친다”라며 노력파 다운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드러냈다. 또한, “깊이 있는 액션이나 감정 신들이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그럼에도 힘을 들여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촬영 현장에 있는 그 자체로 오히려 힘을 받았던 것 같다. 좋은 사람들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받을 수 있었음에 여전히 감사하다”라며 동료들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을 드러냈다.


● 이제는 ‘플레인 요거트 맛’을 낼 차례

그동안 구미호,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 괴물 등 ‘매운맛’ 캐릭터를 주로 맡았던 김범은 ‘이제는 플레인 요거트 맛을 내라’는 김석윤 감독의 말이 신선하게 다가왔다며 미소를 지었다. “플레인의 맛을 낼 줄 알아야 다른 맛도 낼 줄 안다고 하셨다. 그래서 원래 가지고 있던 김범의 색과 맛을 다 빼려고 노력했다”라며 색다른 연기 변신을 예고했다. 극 중 로스쿨 원탑 엘리트인 ‘한준휘’ 역을 소화하기 위해 모의 법정 수업을 찾아보는 등 철저하게 준비했다는 그는 “겉으로 보기에는 한 가지 색으로 보일 수 있지만 안에는 다양한 색이 담겨 있는 그런 느낌을 내고 싶다.”라며 천생 배우다운 포부를 밝혔다.

김범 화보는 싱글즈 5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