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솔로 데뷔, 후련하기도 하고…설레고 긴장돼”

입력 2022-06-24 11: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트와이스 나연.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나연 “솔로 데뷔, 후련하기도 하고…설레고 긴장돼”

트와이스 나연이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나연은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솔로 미니 1집 ‘IM NAYEO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솔로 아티스트 나연으로 인사드리게 됐다”며 “되게 많은 감정이 든다. 오랫동안 앨범을 준비했다 보니 후련한 감정도 들고 처음으로 혼자 나오다 보니 설레기도 하고 긴장도 된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로 데뷔 7년차가 됐다. 내 개인적인 생각에는 솔로 데뷔 시기가 늦지 않았고 좋은 타이밍이었다고 생각한다. 7년 동안 단체 활동을 하면서 이뤄온 것들도 있어서 이제는 각자 개인 활동도 하고 솔로 앨범도 내면서 더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콘셉트와 관련해서는 “트와이스로 여러 콘셉트의 앨범을 내고 노래했기 때문에 최대한 나에게 잘 어울리면서도 조금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2015년 10월 트와이스 멤버로 데뷔한 나연은 그룹에서 첫 주자로 솔로 앨범을 선보이게 됐다. 본명 임나연을 의미하는 동시에 강한 자신감을 담은 앨범 ‘IM NAYEON’에는 총 7곡이 수록된 가운데 나연은 ‘LOVE COUNTDOWN’에 공동 작사로 참여했으며 ‘ALL OR NOTHING’에는 단독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POP!’은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뜨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곡으로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참여했다. 앨범은 24일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