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영 “‘우영우’ 정명석처럼 박은빈에게 많이 배워” [화보]

입력 2022-08-18 08: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강기영 “‘우영우’ 정명석처럼 박은빈에게 많이 배워” [화보]

배우 강기영의 화보가 공개됐다.

이번 화보는 강기영이라는 사람 특유의 매력을 포착한다는 기획에서 출발했다. 근사한 슈트 패션을 선보인 강기영은 재치 넘치는 표정 연기로 엉뚱하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강기영은 현장에서 나오는 즉흥적인 아이디어 제안들에 대해 “새로운 시도들 다 좋으니 뭐든 편히 시켜달라”고 답하며 매 컷 프로페셔널한 자세로 임해 스태프들의 감탄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최근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정명석 변호사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강기영. 그는 “들뜨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면서도 “새로운 모습을 좋아해 주시니 더 새로운 것들을 배워 나가고 싶고, 다음에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까 하는 기대에 너무 설렌다”고 말했다.

정명석이라는 인물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말할 때는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을 상사라는 뜻으로) 유니콘이라는 말을 들을 때는 안타깝기도 하다”는 감상을 남겼다. 강기영은 “정명석이라는 캐릭터를 맡았을 때 분명 그런 좋은 선배가 세상에 많을 거라는 믿음으로 연기에 임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나 또한 누군가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어졌다”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라는 작품이 배우 본인에게도 의미하는 바를 짚기도 했다.

이어 강기영은 우영우 역을 맡은 박은빈 배우에 대해 “명석이가 우영우한테 배운 만큼 강기영도 박은빈한테 정말 많이 배웠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권민우 역을 맡은 주종혁을 언급하며 “종혁이를 보면 어릴 때 강기영이 많이 생각난다”며 열정과 됨됨이를 칭찬하기도 했다.

강기영의 화보와 인터뷰 전문은 ‘에스콰이어’ 2022년 9월호와 ‘에스콰이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오늘 저녁 9시 ENA채널, 혹은 넷플릭스와 seezn에서 최종화가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