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군수 특강. 사진제공 l 울진군

울진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군수 특강. 사진제공 l 울진군




청렴에 관한 생각 공유, 조직의 청렴 의지 다짐하고자 마련
울진군은 1일 군청 회의실에서 국·실과 소장 및 읍·면장, 팀장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기관장이 직접 전하는 ‘청렴 리더십’ 특강을 개최했다.

청렴 리더십 특강은 조직 내 청렴 의식 제고와 공직자로서의 책임감을 고취하기 위한 자율적 청렴 교육의 하나로 기관장이 직접 강단에 올라 공직자들과 청렴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조직의 청렴 의지를 함께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손병복 군수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공 재정 환수법, 공익신고자 보호법 등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부패 방지 법령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면서 청렴 의미와 중요성, 관리자들의 청렴 리더십 발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역할과 책임 등 목민관이 갖추어야 할 청렴 의식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울진군은 앞으로 기관의 청렴 의지를 대내외에 전파하기 위해 외부 계약 업체 등을 대상으로 청렴 서한문 발송, 부패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한 청렴 회의체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기관장을 포함한 전 직원이 함께 실천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공직자의 청렴은 국민과의 신뢰를 잇는 가장 기본적인 약속이며, 선택이 아닌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가치”라면서“청렴 문화 확산 및 부패 방지를 위해 모두가 적극 노력함으로써 청렴하고 신뢰받는 울진군을 만들어 가자”라고 강조했다.

울진ㅣ이장학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이장학 기자